metric.or.kr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 > metric1 | metric.or.kr report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metri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8:00

본문




Download :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hwp




쇼핑중독 ,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경영경제레포트 ,
쇼핑중독
,경영경제,레포트

쇼핑%20중독과%20정신%20건강_hwp_01.gif 쇼핑%20중독과%20정신%20건강_hwp_02.gif 쇼핑%20중독과%20정신%20건강_hwp_03.gif 쇼핑%20중독과%20정신%20건강_hwp_04.gif 쇼핑%20중독과%20정신%20건강_hwp_05.gif 쇼핑%20중독과%20정신%20건강_hwp_06.gif




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Ⅰ. 머리말

Ⅱ. 쇼핑중독
1. 정이
2. 쇼핑중독의 특징
3. 쇼핑중독과 관련된 정신건강 문제의 요인과 치료법

Ⅲ. 언론매체에서 다루고 있는 쇼핑중독에 관하여

Ⅳ. conclusion


쇼핑호스트가 ‘한정판매’, ‘매진임박’ 같은 말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부추기는 것은 사업자 입장에서 판매촉진(sales promotion)의 일환으로 소비자 심리를 이용하는 측면이 있고 실제 사실과 다른 것으로 밝혀진 example(사례) 도 적지 않아 소비자 스스로 합리적인 구매태도를 갖지 못하면 결국 사업자의 일방적인 판매 전략(戰略) 에 끌려갈 수 있음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아
소비자가 TV홈쇼핑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려면 △사전 구매계획 또는 필요 물품 목록 작성 △정보탐색(상품정보, 가격비교 등) 후 물품을 구매함으로써 무엇보다 충동구매를 예방하는 지혜가 필요할 듯하다. 쇼핑중독에 걸린 사람들 중 상대적으로 여성이 그 숫자가 많다고는 하나 여성만을 대상으로 조사를 하였다는 것에 대해 약간의 불만이 있다아 쇼핑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현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끌어들이고 있으며, 여성이 단지 그 위험도가 조금 더 높다 뿐인데(여성이 특히 주부일 경우 자신만이 아니라 가족원을 위한 대리구매까지 포함하여 일상생활에서 다른 어느 집단보다도 구매를 많이 하게 된다는 점에서 쉽게 구매중독에 빠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여성만을 쇼핑중독이라는 둘레에 포함시키려고 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문의 253-9898.<강원도 소비생활센터 제공>

Ⅳ. conclusion

위의 기사와 같이 TV홈쇼핑 프로 또는 누리망 쇼핑사이트들이 무差別(차별) 적으로 생겨남으로 인해서 우리가 쇼핑이라는 중독증에 한층 더 발을 내딛게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최근 한국소비자보호원에서 실시한 어린이 소비reality(실태) 를 보면, 포켓몬스터, 키티 등 유행 캐릭터를 모으는 어린이가 84.7%로 나타났다. 이 중 유행 캐릭터 상품을 모으려는 동기로 과자, 빵 등을 구입하는 어린이가 41%에 이르며, 심지어 캐릭터가 든 빵이나 과자 등의 식품을 사서 캐릭터만 갖고 식품을 버린 경험이 있는 어린이가 …(drop)

쇼핑중독과 관련된 정신건강문제를 교재 중심으로 요약하고 언론매체에서 다루고 있는 쇼핑중독관련 기사를 통해 쇼핑중독이 어떤 형태로 존재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해결대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여성 31%가 홈쇼핑프로를 매일 시청하며 57%가 TV만 켜면 습관적으로 홈쇼핑을 시청한다고 하였다.

순서

Download :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hwp( 52 )






쇼핑 중독과 정신 건강

쇼핑중독과 관련된 정신건강문제를 교재 중심으로 요약하고 언론매체에서 다루고 있는 쇼핑중독관련 기사를 통해 쇼핑중독이 어떤 형태로 존재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해결방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Total 30,1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