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 metric1 | metric.or.kr report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metri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8:33

본문




Download :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hwp




법원은 K사가 정준하의 초상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했으므로 500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인기 연예인들뿐 아니라 스포츠 선수들 사이에서도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이 확산되었다. 그 후에도 이와 유사한 퍼블리시티권 침해example(사례) 들이 발생해 곧장 손해배상 소송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이상훈 선수의 변호인은 이상훈 선수의 갈기머리나 LG트윈스의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줄무늬가 들어가 많은 사람들이 그의 캐릭터라고 인지할 수 있다면 이는 퍼블리시티권 침해라며 퍼블리시티권은 초상이나 성명뿐 아니라 종합적인 아이덴티티를 고려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인기 연예인들뿐 아니라 스포츠 선수들 사이...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목차


Ⅰ. 급증하고 있는 퍼블리시티권 침해 소송

Ⅱ. 카피라이트 vs 카피레프트

Ⅲ. 중재자 카피센터의 역할


* Reference List


I. 급증하고 있는 퍼블리시티권 침해 소송

2004년 개그맨 정준하는 K콘텐츠 회사가 자신의 얼굴을 이용해 만든 캐릭터를 이동통신사에 제공, 휴대폰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료로 판매하자 손해배상소송을 냈다. 즉 자신의 용모, 복장, 헤어스타일, 몸짓, 이름, 음성, 연기 스타일 등 총체적 인성을 상업적으로 이용해 얻어진 이익을 보호받을 수 있는 배타적 권리로서 개인의 상품성 보호에 주안점을 두고 있따 퍼블리 시티권은 특정인…(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hwp( 21 )


다. 이상훈, 마해영, 박정태, 진필중. 임선동 등 전직 유명 프로야구 선수들은 일부 누리망 게임 의 캐릭터 초상권 사용을 금지해 달라며 법원에 가처분신청을 낸 적이 있었다. 자신의 허락 없이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만든 유행어인 “저를 두 번 죽이는 짓이에요.”, “OO라는 편견을 버려” 등의 문구와 함께 캐릭터를 download하도록 했기 때문일것이다 소송결과는 정준하의 승리였다. 그렇다면 저작권법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에 한층 부각 되고 있는 퍼블리시티권의 定義(정이) 은 무엇인가?
퍼블리시터권은 남의 특징을 허락 없이 사용하는 행위의 제한을 뜻한다. 법원은 K사가 정준하의 초상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등 퍼블리시티권을 침해했으므로 500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레포트/법학행정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법학행정레포트 ,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카피라이트와%20카피레프트]%20퍼블리시티권%20침해소송과%20카피라이트(레프트),%20카피센터_hwp_01.gif [카피라이트와%20카피레프트]%20퍼블리시티권%20침해소송과%20카피라이트(레프트),%20카피센터_hwp_02.gif [카피라이트와%20카피레프트]%20퍼블리시티권%20침해소송과%20카피라이트(레프트),%20카피센터_hwp_03.gif [카피라이트와%20카피레프트]%20퍼블리시티권%20침해소송과%20카피라이트(레프트),%20카피센터_hwp_04.gif [카피라이트와%20카피레프트]%20퍼블리시티권%20침해소송과%20카피라이트(레프트),%20카피센터_hwp_05.gif [카피라이트와%20카피레프트]%20퍼블리시티권%20침해소송과%20카피라이트(레프트),%20카피센터_hwp_06.gif




설명

순서




[카피라이트와,카피레프트],퍼블리시티권,침해소송과,카피라이트(레프트),카피센터,법학행정,레포트
[카피라이트와 카피레프트] 퍼블리시티권 침해소송과 카피라이트(레프트), 카피센터

목차
Ⅰ. 급증하고 있는 퍼블리시티권 침해 소송

Ⅱ. 카피라이트 vs 카피레프트

Ⅲ. 중재자 카피센터의 역할
* Reference List
I. 급증하고 있는 퍼블리시티권 침해 소송

2004년 개그맨 정준하는 K콘텐츠 회사가 자신의 얼굴을 이용해 만든 캐릭터를 이동통신사에 제공, 휴대폰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료로 판매하자 손해배상소송을 냈다. 그 후에도 이와 유사한 퍼블리시티권 침해example(사례) 들이 발생해 곧장 손해배상 소송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자신의 허락 없이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만든 유행어인 “저를 두 번 죽이는 짓이에요.”, “OO라는 편견을 버려” 등의 문구와 함께 캐릭터를 download하도록 했기 때문일것이다 소송결과는 정준하의 승리였다.
Total 30,1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