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윤리의본질]마케팅윤리의定義(정의) 과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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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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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현상은 소비재에 대하여는 물론 생산재에 있어서도 볼 수 있따 특히 소비재는 소규모적인 가정이 주된 소비단위이며, 구매단위이다.[마케팅윤리의본질]마케팅윤리의개념과범위[마케팅윤리의본질]마케팅윤리의개념과범위 , [마케팅윤리의본질]마케팅윤리의개념과범위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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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윤리의 본질] marketing 윤리의 개념(槪念)과 범위
목차
* marketing 윤리의 본질
Ⅰ. marketing 윤리의 개념(槪念)
Ⅱ. marketing 의 현대적 특징
1. 소비자 중심의식
2. 전사적 marketing 의 사고
3. marketing 의 사회책임성
4. 소비자 복리증진
5. 기업의 적정이윤의 확보
Ⅲ. marketing 윤리의 범위
marketing 윤리의 본질
1. marketing 윤리의 개념(槪念)
marketing 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 활동의 수행이라고 규정한다. 즉, 소비기호나 스타일 등에 소비자의…(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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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마케팅윤리의본질]마케팅윤리의定義(정의) 과범위
다.
따라서 현대적의미의 marketing 윤리는 (1) 대량생산시대의 대량판매의 윤리적 행동규범을 만들고, (2) 소비자중심의 생활수준 향상에 적합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고, (3) marketing 부분의 고용윤리를 정립한다. 거기다가 소비자의 선호는 다양성과 가변성을 충족하고자 하는 marketing 의 요구가 대규모 생산시스템과 비윤리적모순이 발생한다. (4) 그리고 윤리적 제품(Ethical production), (5) 윤리적 가격(Ethical price), (6) 윤리적 촉진(Ethical promation), (7) 윤리적 경로(Ethical place) 등을 통하여 판매시너지를 극대화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생산된 것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소비자주권의 중시와 소비자를 위한 경영활동의 총체적 개념(槪念)이라 규정한다.
더 나아가 marketing 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나 욕구를 이익가득의 목적하에서 고객에게 투입한 기업의 자원, 정책, 재활동을 analysis(분석) , 조직화, 계획 · 통제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는 왕이다(Consumer is the King)라는 말이 있따 그러나 소비자는 본래 비합리적인 소비습관을 가지고 있어, 대규모 대량생산 시스템의 경제적 실현을 저해하는 폭군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marketing 개념(槪念)을 규정하면 marketing 윤리(marketing ethics)란 기업環境(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適應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용역(service)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가격, 판매촉진, 물적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효능적이고 윤리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