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분석) ,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 metric1 | metric.or.kr report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분석) ,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metri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분석) ,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8:25

본문




Download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pptx




-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이다.

Download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pptx( 90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분석) ,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analysis(분석) ,도입example(사례) 및 시사점

순서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 , SCM의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분석,도입사례 및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SCM 개념과 롯데마트 기업 도입사례 시사점

_SLIDE_1_

SCM -롯데마트 分析(분석)
_SLIDE_2_

SCM이란
기업 紹介(소개)
SCM 도입 instance(사례)
conclusion(결론) 및 시사점

목차
_SLIDE_3_

SCM이란
_SLIDE_4_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은 기업에서 생산유통 등 모든 공급망 단계를 최적화하여 수요자가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공하는 `공급사슬 관리`를 뜻한다.
SCM이란
SCM의 definition
공급자
생산
분배
유통
소비자
정보공유, Chain효능
_SLIDE_5_

- 소비자의 수요 요구가 생산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에서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는 현상- 정보가 왜곡되고 확대되면서 공급자측에는 재고가 쌓이게 되고 고객 서비스 수준 저하

- 생산계획에 차질, 수송의 비효율, 필요 이상의 기간 소요
SCM이란
SCM 등장배경 - 채찍효능
_SLIDE_6_

SCM이란
SCM의 기능
- 전략(strategy) : 현 공급사슬을 分析(분석)하여 재설계 또는 improvement전략(strategy)을 수립
- 계획 : 수요 예측, 생산수송 계획 수립 등 공급사슬 운영을 위한 최적의 계획 수립
- 실행 : 바코드, RF 등 디지털 정보도구 사용으로 현장 물류 관리
- 정확한 수요 파악으로 재고 관리 효율성 증대
- 관리비용 감소로 인한 가격경쟁력 상승
- 시설 및 기술 투자 가능으로 인한 품질향상 기대
- 정확한 재고 유지로 소비자 신뢰도 증가
_SLIDE_7_

2. 롯데마트 기업 紹介(소개)
주제 선정 사유
_SLIDE_8_

- 회사명 : 롯데쇼핑 ㈜ 롯데마트- CEO : 노병용 대표이사
- 설립일 : 1998년 4월 1일
- 자본금 : 1조 5,000억 원
- 매출 : 8조 5,000억 원
- 직원 수 : 37,000여 명
- 점포 수…(To be continued )
SCM의%20개념과%20롯데마트%20기업분석,도입사례%20및%20시사점_pptx_01.gif SCM의%20개념과%20롯데마트%20기업분석,도입사례%20및%20시사점_pptx_02.gif SCM의%20개념과%20롯데마트%20기업분석,도입사례%20및%20시사점_pptx_03.gif SCM의%20개념과%20롯데마트%20기업분석,도입사례%20및%20시사점_pptx_04.gif SCM의%20개념과%20롯데마트%20기업분석,도입사례%20및%20시사점_pptx_05.gif SCM의%20개념과%20롯데마트%20기업분석,도입사례%20및%20시사점_pptx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SCM,개념과,롯데마트,기업,도입사례,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다.
Total 30,1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