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외식산업 성공instance(사례) 分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A+레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0:55
본문
Download : [관광경영] 외식산업 성공사례 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A+레포트].hwp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 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discrimination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투비컨티뉴드 )
이Task 는 제가 관광경영시간에 작성한 Task 입니다.
2. 본론
1) 기업紹介
① 아웃백이란?
- 아웃백은 전세계 24개국에 1,000여개의 지점을 두고 있는 호주풍 스테이 크 전문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 되는“OUTBACKSTEAKHOUSE”는 푸짐한 양과 신선 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 고자 한다.
당근 A+ 나왔습니다..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외식산업보고서(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 [관광경영] 외식산업 성공사례 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A+레포트]생활전문레포트 ,
아무쪼록 여러분도 꼭 A+ 받으세여^^
[관광경영] 외식산업 성공instance(사례) 分析[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A+레포트]
,생활전문,레포트
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
<목 차>
1. 서론.................................................................p3
-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본론.................................................................p3
1) 기업紹介
- 아웃백이란?......................................................p3
- 신념과 원칙.......................................................p4
- 歷史(역사) 및 goal(목표) ......................................................p4
- 아웃백 연혁.......................................................p5
2) 시장analysis(분석)
- 시장상황...........................................................p5
- 경쟁사..............................................................p6
3) 기업analysis(분석)
- SWOT analysis(분석) ........................................................p8
- STPanalysis(분석) ............................................................p11
- 4P`s analysis(분석) ...........................................................p13
- 메뉴analysis(분석)
- 성공요인과 戰略..................................................p15
3. 結論..................................................................p22
- 향후展望(전망)
- 느낀점 및 소감....................................................p22
4. 참고reference(자료)............................................................p23
1. 서론
*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흔히 우리는 외식을 생각하면 레스토랑을 떠올리게 된다된다.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그래서 그런지 교수님이 정말 많이 칭찬해주셨고여~당근 A+ 나왔습니다.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 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 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입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그래서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할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연구 대상을 찾아보는 도중에 최근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폭발적인 성장이 두드러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우리 조는 각자 임무를 나누어 2차 reference(자료) 조사 및 매장 방문 등을 통해서 reference(자료)수집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아웃백의 성공비결과 戰略analysis(분석) 을 실시해보기로 한다. 따라서 아웃백이라는 기업의 戰略과 성공요인을 analysis(분석) 하기로 경영학적인 측면과 외식학적인 측면에서 비교 및 연구해보고자 하였다.
설명
이과제는 제가 관광경영시간에 작성한 과제입니다.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 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 다..
교수님이 까다로운분이여서 정말 열심히 작성하였습니다^^
순서
Download : [관광경영] 외식산업 성공사례 분석[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A+레포트].hwp( 79 )
레포트/생활전문
외식산업보고서(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웃백의 성공비결과 戰略에 관심이 가게 되었고, 우리나라에서의 성공이 세계에서 미국을 제외하고 최고라는 사실도 우리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