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5:24
본문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文化(culture) 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文化(culture) 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文化(culture) 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文化(culture) 상담과definition 특수성 고려
Reference List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文化(culture) 적 역량 개발
다文化(culture) 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核心(핵심)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文化(culture) 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文化(culture) 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1) 지식
학생의 文化(culture) (歷史(역사),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effect에 대한 지식
文化(culture) 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文化(culture) 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文化(culture) 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文化(culture) 상담과definition 특수성 고려
* Reference List
*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文化(culture) 적 역량 개발
다文化(culture) 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核心(핵심)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1) 지식
? 학생의 文化(culture) (歷史(역사),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effect에 대한 지식
? 文化(culture) 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지歷史(역사)회에서의 언어, 대화 습관, 그리고 의사소통의 역할에 대한 지식
? 文化(culture) 적 소수 학생을 위해 활용 가능한 자원(기관, 인물, 정보망, 연구)에 대한 지식
? 전문적 가치가 어떻게 다양한 文化(culture) 출신 학생의 요구를 수용하거나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
? 지歷史(역사)회나 제도 안에서 힘의 관계가 文化(culture) 에 어떤 effect을 미치는지에 대한 지식
2) 전문적 기술
? 민족적 소수집단 학생의 文化(culture) 를 학습하는 기술
? 文化(culture) 적으로 다른 학생과 지歷史(역사)회를 대신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
? 인종, 민족적 차이와 이유를 개방적으로 토론하며 文化(culture) 적인 단서들에 反應하는 능력
? 민족이 개별 학생에게 갖는 의미를 평가하는 능력
? 개인적인 스트레스 증상과 사회 구조에서 오는 스트레스 증상을 구별하는 능력
? 학생의 文化(culture) 에서 언어의 중요성을 면접자가 이해하고 편의를 제공해 주도록 돕는 면
접기 법
? 文化(culture) 적으로 다른 학생과 학생의 지…(To be continue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 접근
다문화가정,자녀,상담,접근,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33 )
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文化(culture) 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