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적인 어린이 미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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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2: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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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공간적 사실기 (12세 이상)
■ 자아인식 능력과 환경에 대한 인식능력이 급격하게 발달하게 됨 ☞ 지도 방법 - 이러한 학생들의 비판적인 인식에도 불구하고 계속 미술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 자신의 표현에 부끄러움을 갖지 않고 긍지를 가지고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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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다양한 재료와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접근을 통해 다양한 시각을 갖게 하고 스스로 자신의 표현 방법을 모색하게 하는 일이 중요함 ■ 로웬펠드는 이시기의 학생들을 시각형( 공간관계를 사실적으로 인식하여 원근법을 적용해 공간을 사실적으로 표현하는데 관심을 기울임 )과 촉각형( 자신의 주관적 정서의 표현에 더욱 관심을 쏟는 경우)으로 구분.
3) 입체표현의 발달
입체표현의 발달과정을 잘 알 수 있는 재료는 어린이가 매우 좋아하고 만지는 대로 자유롭게 만들어져 어린이의 생각과 느낌 등이 가장 잘 반영되는 재…(투비컨티뉴드 )
효능적인 어린이 미술교육
설명
레포트/예체능
어린이 미술 교육성을 다각도로 analysis(분석) 하고 그 necessity 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과 공간의 깊이에 대한 의식이 생김 ■ 개인적인 차이가 많으며 미적인 관심이 쇠퇴하는 시기. ■ 상징적 표현에서 벗어나 명암 원근 질감 등으로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효과적인어린이미술교육 , 효과적인 어린이 미술교육예체능레포트 ,
1. 서론
2. 본 론
1) 구성주의적 미술학습의 원리
2) 평면표현의 발달
3) 입체표현의 발달
4) 아동미술교육의 중요성
5) 나의 견해
3. conclusion(결론)
④ 형태적 사실기(9세~12세)
■ 초등학교 고학년에 해당하는 시기로 사실적 표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대상의 형태에 대한 사실적 표현 ■ 기저선이 아닌 그것이 근거하는 기저 그 자체가 폭을 넓히게 되어 중첩 중첩 : 또래집단기 이전에는 보통 그림에 사물들을 나열하는 식으로 표현하다가 이 시기에 들어 사물들을 겹쳐 표현하게 된다 사물과 사물을 겹쳐 표현하는 것을 중첩이라고 한다. ■ 형태에 대한 사실적 표현 뿐만 아니라 입체적 공간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 지도방법- 어린이들의 사고를 자극하고 그가 환경 안에서 재료의 자연스러운 미와 관련을 맺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 동기부여는 모든 단계에 걸쳐 인간과 환경에 대한 주관적 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어린이의 개별적 特性(특성)에 입각하여 주제가 논의되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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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미술 교육성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그 필요성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