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본인이 생각했을 때 교사의 역할 중 어떠한 부분을 중점으로 보아야 하는지 셜명하시오 . > metric2 | metric.or.kr report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본인이 생각했을 때 교사의 역할 중 어떠한 부분을 중점으로 보아야 하는지 셜명하시오 .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본인이 생각했을 때 교사의 역할 중 어떠한 부분을 중점으로 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9 20:21

본문




Download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hwp




Download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hwp( 85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9265_01_.jpg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9265_02_.jpg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9265_03_.jpg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9265_04_.jpg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Ⅳ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및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2. 교사의 역할 중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및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제1단계는 프로이드의 구강기에 해당되는 시기로서 출생에서 약1세까지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건강한 발달을 위해 중요한 것은 신뢰와 불신 사이의 적당한 비율인데 교사는 불신감보다는 신뢰감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할 수 있도록 아동을 지도해야 한다. 이 시기에는 완전한 신뢰감만이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아동은 자기통제와 탐색을 위해 돌아다니면서 자기충족을 하는 문제에 부딪힌다. 이 시기에 아이를 돌보아 주는 사람이 영아의 신체적ㆍ심리적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면 아기는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만약 아기의 욕구가 잘 충족되지 않으면 아기는 불신감을 갖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건강한 발달을 위해 중요한 것은 신뢰와 불신 사이의 적당한 비율인데 교사는 불신감보다는 신뢰감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할 수 있도록 아동을 지도해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이 지나친 신뢰로 인해 너무 순진하고 어리숙하게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건강한 자아발달과 성장을 위해서 불신감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왜냐하면 사람이 살다 보면 때로는 불신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탐색충동이 나타내듯 아동은 양육자의 보호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당연히 배워야 하며 그래야만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및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및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
Ⅲ conclusion(결론)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를 설명하고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과 본인이 생각했을 때 교사의 역할 중 어떠한 부분을 중점으로 보아야 하는지 셜명하시오 .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Ⅰ 서론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교사의 역할 중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


2. 교사의 역할 중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
다.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및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


설명
Ⅲ 결론

Ⅳ Reference List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2)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감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에릭슨, 심리사회적 발달단계, 각 단계별 교사의 역할
Ⅱ 본론



제1단계는 프로이드의 구강기에 해당되는 시기로서 출생에서 약1세까지이다. 이 시기의 주된 발달 위기는 영아가 세상을 신뢰할 수 있느냐 없느냐 여부에 관한 것으로, 어머니의 관여가 이 신뢰의 초점이 된다. 신뢰감은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과 자신에 대한 믿음을 포함한다. 이 시기에는 완전한 신뢰감만이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4)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2. 교사의 역할 중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
3) 3단계 : 주도성 대 죄책감

순서
1)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Ⅰ 서론
Ⅱ 본론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에 따른 교사의 역할 중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 하는 부분은 아동의 자율성을 조장하는 역할이라 생각한다. 따라서 건강한 자아발달과 성장을 위해서 불신감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신뢰감은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과 자신에 대한 믿음을 포함한다.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가 일관되게 충족되는 예측 가능한 안전한 세계에서 사는 것이 이상적인 삶이다. 자신의 기본적인 욕구가 일관되게 충족되는 예측 가능한 안전한 세계에서 사는 것이 이상적인 삶이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이 지나친 신뢰로 인해 너무 순진하고 어리숙하게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 시기에 아이를 돌보아 주는 사람이 영아의 신체적ㆍ심리적 욕구를 잘 충족시켜 주면 아기는 신뢰감을 형성하게 되고, 만약 아기의 욕구가 잘 충족되지 않으면 아기는 불신감을 갖게 된다. 이 시기의 주된 발달 위기는 영아가 세상을 신뢰할 수 있느냐 없느냐 여부에 관한 것으로, 어머니의 관여가 이 신뢰의 초점이 된다. 왜냐하면 사람이 살다 보면 때로는 불신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전체 29,9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