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文化(culture) 지체와 교육지체에 대해 > metric2 | metric.or.kr report

文化(culture) 지체와 교육지체에 대해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2

文化(culture) 지체와 교육지체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0:23

본문




Download :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hwp




여기서는 교육이야말로 문화가치를 학습시켜 줄 뿐만 아니라 문화화의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한 개인이나 한 사회의 문화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사회가 history(역사) 적으로 물려받고, 그 시대가 이룩하며, 또 그 사회의 앞날을 위해 구안한 상황의 방식을 합당한 방식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사회가 점차 산업화된면서 대중문화의 출현, 문화지체의 심화, 그로 인한 교육지체의 발생 등 더욱 밀접하고 복잡해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교육의 네 가지의 기능 중 인류의 수천년의 history(역사) 를 통해 축적되어온 좋은 경험, 그 중에서도 특히 정신적 문화유산을 다음 세대에게 계승⋅유지시킬 뿐만 아니라 확충⋅발전시키는 작용을 하는 문화의 전달계승의 기능의 분석을 통해 문화번식작용으로의 교육의 역할을 검토하고, 이를 문화지체현상과 관련하여 그 problem(문제점)과 대안을 살펴보겠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문화가 무엇인가를 살펴보고, 둘째로 문화지체와 그로 인한 교육지체의 관계를 규명하고 이에 근거하여 future(미래)사회에 대한 展望(전망) 과 이…(drop)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hwp( 17 )




文化(culture) 지체와 교육지체에 대해
순서







Ⅰ.서론 , , , Ⅱ. 본론, 1. 문화란 무엇인가, 2. 문화지체, 3. 교육지체, 4. 미래전망과 교육적 대안, 1)지식⋅정보의 발달에 대비하는 교육, 2)국제화에 대비하는 교육, 3)기초교육 확립, 4)개별화 교육, 5)평생교육 체제 실현, 6)인간존엄성회복의 교육, , , Ⅲ. 결론, , FileSize : 32K , 문화지체와 교육지체에 대해사범교육레포트 , 문화지체 교육지체 미래전망과교육적대안



설명
Ⅰ.서론 , , , Ⅱ. 본론, 1. 文化(culture) 란 무엇인가, 2. 文化(culture) 지체, 3. 교육지체, 4. 未來전망과 교육적 대안, 1)지식⋅정보의 발달에 대비하는 교육, 2)국제화에 대비하는 교육, 3)기초교육 확립, 4)개별화 교육, 5)평생교육 체제 실현, 6)인간존엄성회복의 교육, , , Ⅲ. 結論(결론), , 다운로드 : 32K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_hwp_01.gif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_hwp_02.gif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_hwp_03.gif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_hwp_04.gif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_hwp_05.gif 200702문화와교육E형(견본)_hwp_06.gif
다.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한 교육의 작용을 첫째, 위에서 아래로의 방향으로 기존의 질서나 체제를 고정적⋅현상적으로 유지하며, 둘째, 안에서 밖으로의 방향으로 인간이 지니고 있는 소질과 여러 힘을 조화롭게 발전시켜 이상적인 인격을 도야하며, 셋째, 밖에서 안으로의 방향으로 앞세대가 윗세대에 인류의 축적된 문화유산에 접하게 하고, 이를 계승⋅확충케 하며, 넷째, 아래에서 위로의 방향으로 개개의 모든 인간, 측 민중을 사회화하고, 공동사회의 문제의식과 공동체의식을 고취함으로써 사회혁신의 인적 기반을 조성하는 작용으로 요점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네 가지의 기능은 서로 대립하고 모순의 관계에 있는 것 같이 보이나 참 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립과 갈등이 지양의 과정을 통해서 변증법적으로 통일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로 할 것이다.문화지체,교육지체,미래전망과교육적대안,사범교육,레포트


Ⅰ.서론


Ⅱ. 본론
1. 문화란 무엇인가
2. 문화지체
3. 교육지체
4. future(미래)展望(전망) 과 교육적 대안
1)지식⋅정보의 발달에 대비하는 교육
2)국제화에 대비하는 교육
3)기초교육 확립
4)개별화 교육
5)lifelong education 체제 실현
6)인간존엄성회복의 교육


Ⅲ. conclusion


교육은 개인적으로 행복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인간형성을 조성하는 작용이다.
전체 29,9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