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 metric2 | metric.or.kr report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2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18:34

본문




Download :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hwp






(1) 진출주체 : 한국의 기업 및 경영자
(2) 진출대상지역 : 한…(To be continued )
다. 즉 경영활동 중 특정기능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생산
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등의 연구분야와는 달리, 글로벌 비즈니스학은
그 대상에 있어서 이들 특정기능을 망라한 기업의 글로벌 경영활동을 포괄적으로 다루어야 한다.설명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_hwp_01.gif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_hwp_02.gif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_hwp_03.gif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_hwp_04.gif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_hwp_05.gif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hwp( 42 )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 , 글로벌비즈니스학의연구방법과연구계보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과 연구계보

목차

*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과 연구계보

Ⅰ.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

Ⅱ. 글로벌비즈니스학의 연구계보

1. 무역론적 어프로츠
2. 기업理論(이론)적 어프로치
3. 자본이동론적 어프로치
4. 산업조직론, 기업성장론적 어프로치
5. environment(환경) 여건과 매니지먼트 프로세스와의 최적 상관관계를 구하는 어프로치
6. 글로벌 경영관리론적 어프로치



*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과 연구계보

1.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

하나의 학문이 과학(science)으로서 성립되기 위해서는 그 학문만이 대상으
로 하는 고유한 영역이 있어야 하며, 이와 동시에 그 대상을 연구하는 방법
에 있어서도 characteristic(특성)을 지녀야 한다. 글로벌 비즈니스학은 `국경선을 넘어서거
나 2국 이상에서 동시에 일어나는 경영활등지라는. 다른 어느 학문에서도
취급하지 않고 있는 대상을 연구하고 있다는 점에서 과학으로서의 첫 번째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따 그러나 그 연구방법에 있어서는 글로벌비즈니스라
는 독특한 대상을 파악하는데 가장 적절하면서도 독특한 기법을 개발 · 정립
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이 확립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학문의 역
사가 짧다는 것 외에, 그 연구대상인 글로벌비즈니스가 가지고 있는 포괄적
성격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글로벌 비즈니스학의 연구방법을 한국기업의 경우를 중
심으로 적용해 보는 경우 다음과 같이 analysis(분석) 될 것이다. 따라서 글로벌경영학자들은 자신의 연구목적과 analysis(분석) 대상에 따라 제각기 다른 연구방법을 사용하고 있따
그러나 이런 연구방법 하나하나는 마치 장님이 코끼리 만지는 식으로 글로벌비즈니스라는 대상을 어느 한 면에서만 파악할 뿐 전체적인 analysis(분석) 을 제공
하지는 못하고 있따 따라서 글로벌비즈니스라는 연구대상의 포괄적 성격을
감안해 볼 때 이중 어느 한 가지만을 글로벌 비즈니스학이라는 대상에 접근하는데 유일한 방법이라고 제한할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연구방법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글로벌비즈니스에 대한 보다 종합적인 이해를 도모하여야 한다.
전체 29,9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