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 marketing instance(사례)] 옷 겔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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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당시만 해도 기성양복은 중저급품으로 인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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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1986년부터 10년에 걸쳐 디자인과 기술투자 등 연구개발을 꾸준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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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양복이 고급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다. 이를 통해 비접착 제조기술을 확보해 고급원단의 질감과 자연스런 외관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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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겔럭시
제일모직의 신사복 갤럭시는 유럽풍의 세련된 디자인과 전통 클래식의 중후한 멋을 조화했다는 평을 받는다. 갤럭시는 1983년 첫선을 보였다. 이에 힘입어 갤ㄺ시는 남성정장 군에서 4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갤럭시는 여기에 맞춤복 못지 않은 고급 기성복 定義(정이) 을 도입, 고급 기성복 시장을 창출 했다는 평가다. 양쪽 어깨에 있던 신사복 상의의 무게중심을 척추 중심으로 옮겨 놓음으로써 신사복의 고급와 경량화의 길을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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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는 고객만족도에서도 1위에 선정돼 브랜드 위상을 다시 굳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