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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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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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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어떠한 관점에서 보건 부정할 수 없는 점은 그가 매우 특이한 형식으로 영화를 만든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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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메트로폴리스,황금시대,장군,잔다르크의 수난을 보고 난 후의 감상을 쓴 글입니다.영화평론2 , 영화평론영화감상서평감상 ,
<잔다르크의 수난 La Passion de Jeanne D`Arc>(1928) / 감독: 칼 데어도어 드레이어
`잔 다르크의 투명한 눈물 한방울을 상자 속에 간직하고 싶다.` 루이 브뉘엘이 이 영화에 대해 한 말이다. 또 혹자는 `절규하는 소리가 나는 무성영화`라고 이 영화를 定義(정이)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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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드라이어야말로 관객에게 최고의 정서적 효능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만든다고 평했다. 최소한의 카메라 움직임과 미니멀리즘으로 관객들의 정서를 이끌어내는 드라이어는 사실 세계영화사에서 일본의 오즈 야스지로 감독이나 프랑스의 브레송과 더불어 독특한 전통을 차지하고 있다 말하자면 그들은 느낌표나 의문부호보다는 말줄임표를 즐겨 사용하며, 오히려 데스마스크에서 가장 강렬한 삶의 표현을 포착해 낸…(drop)




서평감상/영화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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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메트로폴리스,황금시대,장군,잔다르크의 수난을 보고 난 후의 감상을 쓴 글입니다. 반면 질 들뢰즈의 견해는 달랐다. 하지만 에릭 로드 같은 영화사가는 감독 카를 테오도르 드라이어에 대해 고통에 빠진 여성들(이 영화와 <분노의 날>(1943), <오데트>(1955), <게르트루드>(1964) 등의 작품)을 가학적으로 재현해내는 남성우월주의자라고 생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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