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 H. Gardner의 다 > metric2 | metric.or.kr report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 H. Gardner의 다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2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 H. Gardner의 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7:59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hwp




또한 다양한 culture, 다양한 가치관이 공존하게 될 future(미래)에는 획일화된 인간이 아니라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지닌 인간상이 요구된다. 이 때문에 지적 능력만을 목표로 교육시키는 학교교육이 아닌 다양한 능력을 계발하고 길러주는 학교교육으로의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아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개요 ...
1.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1
목 차
H. 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



1. 다중지능理論의 특징 3„. 다중지능理論의 영역 5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다.
V. conclusion(결론) 및 제언 23
Gardner는 지능을 다차원적 측면에서 파악해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그는 culture적으로 고안된 의미 체계로서 사람들이 주요 정보의 형식...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 H. Gardner의 다

설명


■ 참고문헌 25

Download :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hwp( 21 )


ƒ.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I. 理論적 배경 3
III. 다중지능理論을 초등교육에 접목 14ƒ. 발달적 측면 14„. 교육 과정적 측면 15…. 교사의 역할 18†. 평가의 방법 20


Ⅰ. 서론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개요 ...





연구 개요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 H. Gardner의 다
future(미래) 사회는 정보화, 세계화, 개방화, 다원화의 시대로 다른 사람들과 민주적인 사회적 관계를 맺고 편견 없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요구한다. 따라서 future(미래)에는 단순한 논리· 수학적 능력과 창의력 뿐 만 아니라 윤리 의식, 타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인간적인 감수성, 그리고 건강한 자아 정체감과 안정된 정서가 보다 중요한 인간적 능력이 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Gardner의 多重知能理論을 간단히 살펴 본 뒤, 初等敎育과의 접목을 살펴보기로 한다.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1.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2_.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3_.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4_.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5_.gif

순서
I. 서론 1




본 논문에서는 현대 사회의 아동의 지능에 관한 많은 연구 중, 부각 되어진 Gardner의 多重知能理論에 상대하여 연구 주제로 삼았다. 하지만 Gardner의 多重知能理論 그 자체의 중점을 둔 것이 아닌 理論이 初等敎育과 접목을 통한 아동들의 전인적 발달과, 교과의 성립 이유, 현재 소홀히 대해지는 예체능과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하여 연구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전체 29,9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