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 metric2 | metric.or.kr report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2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20:57

본문




Download :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ppt







경영학,글로벌경영이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 경영이란
Ⅰ.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 기업경영
Ⅱ. 인터넷(Internet) 혁명과 글로벌화의 가속화
Ⅲ. 전환기에 있는 한국기업
Contents
Ⅰ.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 글로벌화와 국제화의 관념
글로벌화?
(GLOBALIZATION)


ㅇ 기업이 개별국가시장에 대해 각기 다른 전략(戰略) 을 취하기 보다는 전세계시장을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戰略) 을 수립하는 것
ㅇ 국경에 따른 시장구분의 의미 자체가 없어짐


국제화?
(INTERNATION
-ALIZATION)
ㅇ 종전의 국가단위로 시장이 구성되었던 상황에서 한 국가에 있던 기업이 다른 국가로 진출하는 것
Ⅰ.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 국제화와 글로벌화의 비교
한국
미국
日本(일본)
중국(China)
日本(일본)
호주
프랑스
멕시코
한국
사우디
국제화
글로벌화

노동집약적인 생산방식 -> 자본집약적인 생산방식 전환
노동비용 감소, 자본비용 증가 -> 규모의 경제 증가 -> 대규모 생산 체계
전세계의 시장의 수요를 goal(목표) 로 막대한 투자

규모의 경제
1
규모의 경제
기술
진보
무역 장벽의
감소
글로벌화
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
기술진보
2


연구개발(R&D)투자 : 연구비용이 많이 필요함 -> 세계시장을 염두해 두고 신제품 개발 판매 ->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가능
인수합병

Ⅰ.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소비자 수요의 동질화
3
인터넷(Internet) 등의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 -> 각국 사람들이 동질화된 취향을 갖게 됨 ->전 세계를 단일시장으로 보고 빠른 시간에 전세계소비자들의 수요에 부응해야 함.
( 과거 ? 제품수명주기 이론(理論) )
소득 수준의 향상



무역 장벽의 감소
4
무역장벽의 감소,자본의 이동 자유로워 짐
WTO 체제
소비자
수요의
동질화
구성원가치
극대화
Ⅰ.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트라이아드
? 다국적 기…(省略)
[경영학]%20글로벌경영이란_ppt_01.gif [경영학]%20글로벌경영이란_ppt_02.gif [경영학]%20글로벌경영이란_ppt_03.gif [경영학]%20글로벌경영이란_ppt_04.gif [경영학]%20글로벌경영이란_ppt_05.gif [경영학]%20글로벌경영이란_ppt_06.gif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ppt( 32 )


다.[경영학] 글로벌경영이란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29,9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