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8:38본문
Download : 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pptx
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 , 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기타레포트 , 유형원 반계수록 기회균등 리더십 교육기회 균등 현대사회 교육기회 문제 실학자 유형원
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
설명
Download : 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pptx( 84 )
유형원의 반계수록,기회균등의 리더십,교육기회의 균등,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실학자 유형원
레포트/기타
_SLIDE_1_
유형원의 반계수록을 통한기회균등의 리더십
-교육기회의 균등
_SLIDE_2_
INDEX
현대사회 교육기회의 문제
필요한 역량
실학자 유형원
현대적 재해석
해결대안
_SLIDE_3_
01 현대 사회 교육기회의 문제
_SLIDE_4_
경제적인 이유
2. 장애
_SLIDE_5_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
example(사례)
해결
대안
_SLIDE_6_
대학의 장애학생 지원實態(‘08)
최우수
20
우수
20
보통
40
improvement요망
112(58%)
총
192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
example(사례)
해결
대안
_SLIDE_7_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
example(사례)
해결
대안
_SLIDE_8_
소외계층의
교육기회박탈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
example(사례)
해결
대안
_SLIDE_9_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
example(사례)
해결
대안
` 교육기회를 분배하기 위해 리더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무엇일까
_SLIDE_10_
02 리더에게 요구되는 역량
_SLIDE_11_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사회
해결대안
교육의 필요, 교육가능성의 문제의 보편화
→기회균등의 개념(槪念)이 교육적 기회균등 문제로 대두
인간이라면 모든 면에서 동등하지 않더라도 모든 면에서 똑같이 대우하고 대접받는 것
능력주의사회의 신념을 반영하는 개념(槪念)으로 모든 사람이 성별, 인종, 계급 및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사회에서 바라는 더 높은 지위를 획득할 동등한 기회를 갖는 것
출처: 교육과사회 김병성 학지사 2004
교육기회평등의 개념(槪念)
_SLIDE_12_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사회
해결대안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에게도 교육기회를 !
_SLIDE_13_
13
_SLIDE_14_
03 실학자 유형원과「반계수록」
_SLIDE_15_
문제제기
요구역량
유학리더
현대
example(사례)
해결
대안
조선…(省略)
순서






유형원,반계수록,기회균등,리더십,교육기회,균등,현대사회,교육기회,문제,실학자,유형원,기타,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