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아웃백(OUTBACK)의 광고 marketing 전략(strategy)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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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5:05본문
Download : 아웃백(OUTBACK)의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hwp
3. SURVEY 결과 분석
11월 19일 명동, 종각에서 광고에 노출된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의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한달에 들어오는 용돈 및 소득은 50만원 미만 62%로 가장 많았다.
간판
• 간판은 모든 소비자들에게 …(drop)
그리하여 집행된 광고의 잘된 점이 무엇이며 또 improvement(개선)할 점이 무엇인지 찾아내어 차후 광고 집행에 도움을 얻고자 한다. 또한, 설문이 끝난 후에는 검토를 하였다.outback보고서 , 아웃백(OUTBACK)의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아웃백(OUTBACK)의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hwp( 13 )
1. 연구목적과 연구문제
A. 연구 목적
B. 연구문제 및 가설
2. SURVEY 방법
A. 참여자들의 인구통계학적 characteristic(특성)과 예상 참여 인원
B. 샘플링 방법
C. 資料수집방법
D. 資料분석방법
3. SURVEY 결과 분석
A. 빈도분석결과
B.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
C. 교차분석결과
4. 시사점
5. 연구의 한계
<첨부>설문지
C. 資料수집방법
I. 서베이 방법: 자기기입식 면접에 의한 설문법
D. 資料분석방법
SPSS for WINDOW 10. 0. 7을 활용하여 전산처리하였으며 빈도, 신뢰도, 교차분석방법을 사용하였다. (간판-인지, 이미지, TV광고-이미지, 태도) 그리하여 집행된 광고의 잘된 점이 무엇이며 또 개선할 점이 무엇인지 찾아내어 차후 광고 집행에 도움을 얻고자 한다.
• 현재 공중파방송에서도 광고를 하는 아웃백에 가장 많은 노출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참여의 동기율을 높이기 위해 일종의 다과를 제공하는 방법을 사용했으며 설문이 진행되는 동안 조사자는 설문자의 옆에서 설문의 진행과정을 보조했다. (간판-인지, 이미지, TV광고-이미지, 태도)
,경영경제,레포트
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 Outback House의 간판과 현재 집행되고 있는 TV광고가 Target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소비자들은 패밀리 레스토랑을 주로 한달에 1번 정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호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압도적으로 아웃백으로 나타났다.
• 나이와 연관이 있듯이 직업은 학생이 72%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회사원(16%), 전문직(10%), 공무원(2%) 순으로 나타났다.
• 아웃백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캥거루로 나타났다.
레포트/경영경제
outback보고서
아웃백(OUTBACK)의 광고 marketing 전략(strategy) 分析
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 Outback House의 간판과 현재 집행되고 있는 TV광고가 Target들에게 어떠한 influence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A. 빈도분석결과
• 전체 소비자중 20이상 25세미만이 74%인 37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25이상 30미만(24%), 30이상 35미만(2%) 순으로 나타났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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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설문지는 100%의 회수율을 보였다.
• 광고의 구성요소 중 카피는 소비자들에게 인지가 많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 패밀리 레스토랑을 가는 가장 큰 목적은 맛이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의 만족과 분위기가 그 뒤를 따랐다.
• 소비자들은 아웃백에 대해 유쾌하고, 독특하고, 활기차고, 친근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반면 CM송에 마주향하여 는 많은 소비자들이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