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9:23본문
Download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hwp
3. 중등교육 : 삶의 갈림길
중등교육은 平生敎育(평생교육)이라는 맥락에서 세 가지의 원칙에 따라 조직될 수 있따 교육과정의(定義) 다양화, 공부와 일의 상호순환, 질의 향상을 위한 노력이 그것이다. 기초교육은 본질적인 것이며, 성에 따른 불평등과 국가간, 국내적 불평등은 해소되어야만 한다.
기초교육은 유아교육과 초등교육으로 나눌 수 있고 그런 의미에서 모든 교육의 스타트이며 본질인 유아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간과할 수 없다. 또한 기초교육의 성공을 위해서는 상당부분 교육이 지歷史회로부터 어떤 의미를 부여받고 있는가에 달려 있따 교육이 매우 가치있게 평가되고 적극적으로 추구될 때 학교의 사명과 목적은 지歷史회 공동의 것으로 뒷받침된다 그러므로 지역공동체의 역할을 강화하는 운동이 권장되고 지원되어야 한다.
2. 기초교육 : 삶으로의 여권
기초교육은 formula(공식)적이든 비formula(공식)적이든 원칙적으로 3세에 스타트하여 12세까지 지속되는 초기교육으로 정의(定義)할 수 있따 기초교육은 사람들이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고 공동체의 未來(미래)건설에 참여하고 끊임없이 학습할 수 있게 하는 데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삶으로의 여권’이다. 이것이야말로 그동안 교육정책들을 괴롭혀왔던 딜레마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따 이하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간략하게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고등교육에로의 진입에 실패한 중등교육자들에게 직업과 교육을 병행하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인 삶의 질의 향…(省略)
교육,단계별,발전,방향,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다. 중등교육은 각자의 소질을 가장 다양하게 개발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때 실현된다고 볼 수 있따 어학, 과학, 일반교양과 같은 공통필수 요소들은 세계화 현상의 증대, 文化간 이해의 필요, 그리고 인류발전을 지속시키기 위한 과학의 활용 등을 반영할 수 있도록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화되어야 한다.
Download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hwp( 91 )
교육 단계별 발전 방향
1. 들어가며
올바른 교육을 위해서는 교육의 여러단계들이 서로 연계되고 재배치되도록 재고되어야 하고, 상호간의 전이가능성이 주어져야 하며, 다양한 제도적 이동경로가 주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