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data(資料)] 대한항공의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戰略) 및 아시아나 항공 비교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8:49본문
Download : [우수자료] 대한항공의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 및 아시아나 항공 비교 분석.hwp
이같은 관점에서 서비스 marketing 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내부 종업원에대한 marketing 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야 하는데 이를 내부 marketing (internal marketing)이라 한다. 법적 정치적 요인
라. 기술적 요인
마. 동종 업계와의 경쟁 요인
바. 타 교통 수단과의 경쟁
4. 내부 marketing 책략
가. 종업원 교육 육성과 서비스
나. 差別화된 서비스
5. 경쟁사와의 재무구조 및 브랜드 비교
가. 재무구조와 주가추이 비교 (MERITZ 증권 http://www.imeritz.com/)
나. 대한航空 브랜드 이미지
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航空사의 목표(goal)가 이윤 추구인 경우와 규모 확장인 경우의 marketing 책략은 전혀 다를 것이다.
내부 marketing 이란 종업원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직무(job-product)를 통해 자격있는 종업원을 유치하고 개발·동기부여하며 이들을 보유 또는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소개와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및 재무구조, SWOT분석 및 4P전략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레포트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우수data(資料)] 대한항공의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戰略) 및 아시아나 항공 비교 分析
,경영경제,레포트
대한항공서비스
Ⅰ. 목 차
Ⅱ. 서 론
1. 우월한 또는 탁월한 서비스 제공
2. Global 기업이미지 정립
Ⅲ. 본 론
1. 회 사 소 개
가. 회 사 연 혁
나. 기업 비젼 및 미션
다. 아시아나 브랜드 이미지
라. 대한航空과 아시아나航空의 브랜드 이미지비교
마. 대한航空 브랜드 問題點 analysis(분석) 및 해결대책
바. Global 비교
사. 광고reality(실태) 비교
6. SWOT analysis(분석)
가. 강점
나. 약점
다. 내부 marketing 은 그러므로 종업원을 진정한 고객으로 다루는 철학으로서 서비스 기업의 외부 marketing (고객에 대한 marketing )을 위한 도로포장과 같은 것이라 할 수 있다아 내부 marketing 의 목적은 효능적 marketing 행동을 고무시키는 것 즉, 마케터들이 일하기 좋은 인원을 조직하…(省略)
Download : [우수자료] 대한항공의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 및 아시아나 항공 비교 분석.hwp( 55 )
대한항공의 기업분석 리포트입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경영 목표(goal)
라. 기업 개요
2. 航空 서비스의 본질
가. 航空 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
나. 航空 운송 서비스의 특징
다. 반대의 경우에는 전체 판매실적향상과 시장 전환이 용이한 반면 marketing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아
4. 내부 marketing 책략
가. 종업원 교육 육성과 서비스
서비스 기업은 종사원에게 전적으로 의존한다고 할 수 있다아 서비스는 수행활동이며 일반적으로 종업원과 분리해서는 생각할 수 없기 때문일것이다 만약 종업원들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진정한 서비스가 이루어졌다고 할 수는 없을 것이며, 그러므로 서비스업체가 종업원의 자질에 투자하는 것은 제조업체가 제품의 품질에 투자하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회사소개와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戰略) 및 재무구조, SWOT分析 및 4P전략(戰略) 을 分析한 data(資料)입니다. ~ 대한항공서비스 , [우수자료] 대한항공의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 및 아시아나 항공 비교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우수자료]%20대한항공의%20내부외부%20마케팅%20전략%20및%20아시아나%20항공%20비교%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B%82%B4%EB%B6%80%EC%99%B8%EB%B6%80%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95%84%EC%8B%9C%EC%95%84%EB%82%98%20%ED%95%AD%EA%B3%B5%20%EB%B9%84%EA%B5%90%20%EB%B6%84%EC%84%9D_hwp_01.gif)
![[우수자료]%20대한항공의%20내부외부%20마케팅%20전략%20및%20아시아나%20항공%20비교%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B%82%B4%EB%B6%80%EC%99%B8%EB%B6%80%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95%84%EC%8B%9C%EC%95%84%EB%82%98%20%ED%95%AD%EA%B3%B5%20%EB%B9%84%EA%B5%90%20%EB%B6%84%EC%84%9D_hwp_02.gif)
![[우수자료]%20대한항공의%20내부외부%20마케팅%20전략%20및%20아시아나%20항공%20비교%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B%82%B4%EB%B6%80%EC%99%B8%EB%B6%80%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95%84%EC%8B%9C%EC%95%84%EB%82%98%20%ED%95%AD%EA%B3%B5%20%EB%B9%84%EA%B5%90%20%EB%B6%84%EC%84%9D_hwp_03.gif)
![[우수자료]%20대한항공의%20내부외부%20마케팅%20전략%20및%20아시아나%20항공%20비교%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B%82%B4%EB%B6%80%EC%99%B8%EB%B6%80%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95%84%EC%8B%9C%EC%95%84%EB%82%98%20%ED%95%AD%EA%B3%B5%20%EB%B9%84%EA%B5%90%20%EB%B6%84%EC%84%9D_hwp_04.gif)
![[우수자료]%20대한항공의%20내부외부%20마케팅%20전략%20및%20아시아나%20항공%20비교%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B%82%B4%EB%B6%80%EC%99%B8%EB%B6%80%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95%84%EC%8B%9C%EC%95%84%EB%82%98%20%ED%95%AD%EA%B3%B5%20%EB%B9%84%EA%B5%90%20%EB%B6%84%EC%84%9D_hwp_05.gif)
![[우수자료]%20대한항공의%20내부외부%20마케팅%20전략%20및%20아시아나%20항공%20비교%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8C%80%ED%95%9C%ED%95%AD%EA%B3%B5%EC%9D%98%20%EB%82%B4%EB%B6%80%EC%99%B8%EB%B6%80%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0%8F%20%EC%95%84%EC%8B%9C%EC%95%84%EB%82%98%20%ED%95%AD%EA%B3%B5%20%EB%B9%84%EA%B5%90%20%EB%B6%84%EC%84%9D_hwp_06.gif)
다. 기회
라. 위협
8. 4P 책략
가. 航空사의 일반적인 4P 책략
나. 대한航空의 4P 책략
Ⅳ. conclusion(결론)
또한 航空 marketing 은 승객의 욕구 파악, 航空권 판매, 승객의 운송업무가 완료된 후 그 결과를 다시 계획에 반영하는 일련의 행위를 모두 포함하며, 航空 운송업의 수요 측면을 다루는 활동으로써 전사적(全射的)인 목표(goal)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航空 운송 서비스의 범위
3. 외부 marketing 책략
가. 사회 文化적 요인
나. 경제적 요인
다. 기회
라. 위협
7. 경쟁사 SWOT analysis(분석) (아시아나)
가. 강점
나. 약점
다.
대한항공의 기업分析 리포트입니다. 레포트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3) 航空사의 촉진활동을 위한 내용
marketing 활동의 방향도 특정한 세부 시장에 집중하는 방법과 다수의 세부 시장에 통용되는 marketing 방법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아
특정 세부 시장에 집중하는 경우는 고도로 특화된 서비스로 경쟁력을 갖고자 하는 경우에 유효하나 집중에 따른 위험과 이후의 이미지 변신에 어려움이 존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