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기상이변이 기업에 끼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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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20: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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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먼지발생량은 평소 선진국의 2-3배 정도인데, 황사가 발생하면 10-14배로 증가한다. 기상예측을 잘못할 경우 재고 발생에 따른 손실 외에 시장을 경쟁업체에 빼앗기는 등 기회 상실이 발생한다.
기상이변의 현상과 展望(전망)
2001년 발생한 황사는 발생 빈도와 강도에 있어서 사상 최악이었다. 황사 발생일이 1980년대 연average(평균) 4.1일에서 1990년대 10.3일로 늘어났으며- 2001년에는 27일로 최악을 기록하였으나 2002년에는 14일, 2006년에는 10.3일을 기록하여 불과 20년...
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기상이변이 기업에 끼치는 影響)
목차
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
Ⅰ. 황사, 엘니뇨, 이상고온 등 기상이변의 빈발
Ⅱ. 수용 변동 리스크
Ⅲ. 새로운 사업 기회
1. 기상이변이나 변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
2. 기상변동에 따른 날씨 파생상품 등장
Ⅳ. 기업의 대응
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
1) 황사, 엘니뇨, 이상고온 등 기상이변의 빈발
1980년대 후반부터 기온이 상승하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고 이상호우의 빈도나 가뭄의 강도 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상고온 등의 기상이변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황사는 면지뿐 아니라 오염물질을 다수 포함하고 있어 산업 활동과 국민 건강에 막대한 피해를 미친다.
2) 수용 변동 리스크
(1) 가전 패신 식음료와 기상 변동
가전 및 패션 제품은 계절상품이 많아서 기상이변이 생산기획, 재고관리, 판매 등에 큰 影響을 미친다. 황사 발생일이 1980년대 연average(평균) 4.1일에서 1990년대 10.3일로 늘어났으며- 2001년에는 27일로 최악을 기록하였으나 2002년에는 14일, 2006년에는 10.3일을 기록하여 불과 20년 전보다 2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이변의 현상과 展望(전망)
2001년 발생한 황사는 발생 빈도와 강도에 있어서 사상 최악이었다. 또한 기상이변으로 최근 봄과 가을이 짧아지고 겨울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봄 가을 의류 판매 기간이 줄어들고 겨울의류는 방한용…(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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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기상이변이 기업에 끼치는 영향)
다. 2002년을 기준으로 하면 백령도(17일), 인천(15일), 서울(14일), 속초(13일)의 순으로 china에 가까울수록 빈번하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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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기상이변이 기업에 끼치는 影響)
목차
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
Ⅰ. 황사, 엘니뇨, 이상고온 등 기상이변의 빈발
Ⅱ. 수용 변동 리스크
Ⅲ. 새로운 사업 기회
1. 기상이변이나 변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
2. 기상변동에 따른 날씨 파생상품 등장
Ⅳ. 기업의 대응
기상이변에 대한 기업의 대응
1) 황사, 엘니뇨, 이상고온 등 기상이변의 빈발
1980년대 후반부터 기온이 상승하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고 이상호우의 빈도나 가뭄의 강도 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상고온 등의 기상이변은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주지하는 바와 같이 황사는 china 사막에서 발생하여 한반도로 불어오는 대형 먼지바람이 원인(原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