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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장애아의 언어적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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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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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하여 전개되어야 한다. ,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1. 조기 교육의 방향

2.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적 characteristic(특성)
1) 초기 의사소통
2) 부모와의 상호작용
3) 의사소통과 상호작용
4) 도식과 의사소통
5) 의미적·화용적 기능
6) 초기 어휘 발달
7) 문해 능력

• 청각장애아의 조기 교육은 기본 생활 교육을 강조하고, 청각장애 유아의 요구와 흥미, 개별성을 존중하여 놀이 중심의 활동을 통한 전인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⑥ 청각 장애 유아의 요구와 흥미, 장애 characteristic(특성) 및 개별성이 충분히 고려되어야 한다.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속성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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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다.
• 청각장애아 조기교육시 중점을 두어야 하는 사항은,
① 청각장애유아의 발달영역별 생활 경험 내용을 교육 활동의 기본 내용으로 하여야 한다.청각장애아의 조기교육의 방향을 살펴보고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된 자료입니다.
⑦ 놀이 중심의 교육 활동이 강조되어야 한다.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② 청각장애의 보상 활동이 강조되어야 한다.
③ 사회적 상호작용이 강조되어야 한다.
⑧ 청각장애 유아들이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아중심 교수·학습이 강조

2.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적 characteristic(특성)

1) 초기 의사소통
• 난청 아동이나 농 아동은 6~36개월 사이에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증가하며, 청각장애 아동이 단어 또는 수화를 획득하기 스타트할 때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이 별로 증감없이 고정되거나 감소된다

2) 부모와의 상호작용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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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청각장애아의 조기교육의 방향을 살펴보고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속성 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整理) 된 data(자료)입니다.
④ 부모의 역할이 보다 강화되어야 한다.
⑤ 청각장애 유아들의 교육 활동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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