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L과 스무살 cultur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4:48본문
Download : TTL과 스무살 문화.hwp
그래서 주인공이 물 속으로 다시 들어가려고 몸을 반쯤 담궜을 때 갑자기 나무가 살아나고 탐스러운 빨간 사과가 열린다. 주인공은 결국 그 사과를 따먹으러 물 밖으로 나오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음악은 우리의 귀에도 친숙한 팝송인`somewhere over the rainbow`이다.
Ⅰ. 서론
Ⅱ. 본론
1. 20살에 대한 이해
■ N세대란 누구인가
■ N세대 문화
■ 20살의 소비 문화
2. TTL광고의 신비주의
3. 내용 analysis(분석)
4 . TTL 7개의 특권과 20살 문화의 연관성
Ⅲ. conclusion(결론)
먼저 그 사과를 보는 순간 우리는 제일 먼저 성경에 나오는 아담과 이브의 선악과를 생각할 수 있다 성경 속에서 선악과는 금기 시 된 열매이지만 그것을 먹으면 신과 같아지고 눈이 밝아진 다는 탐스러운 과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일하게 먹어서는 안 되는 열매이면서 욕심을 갖게 만드는 유혹의 열매이기도 하다.
처음 주인공은 물 밖으로 나왔지만 물 밖의 세상도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 곡의 가사처럼 `저 무지개 너머 어디엔가..`는 다른 세계를 향한 주인공의 동경을 의미하고 광고는 주인공의 갈등을 나타낸다.
그래서 광고 속의 주인공은 사과를 먹음으로써 에덴동산과 같은 세계에서 벗어나게 된다 이처럼 광고 속의 사과는 주인공을 다른 세계로 끌어들이는 유혹의 상징물이다.
여기에선 두 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그리고 뜨는 카피는 `7개의 특권`이다. 에덴에서 인간이 느끼는 부 자유는 신이 인간에게 암시하는 단순하고 순진무구한 일차원적 의미작용에서 느끼는 자족의 뒷면이다. 사람들은 자유롭기 위해 에덴을 탈출하거나 에덴에서 반동을 일으킨다.
에덴은 자유롭지 않다. 이들은 한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는 다른 두 자아라고 볼 수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현실적인 모습이 외적 자아이고 심적으로 잠재되어 있는…(To be continued )
Download : TTL과 스무살 문화.hwp( 52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TTL과 스무살 culture
[광고분석]TTL과스무살문화 , TTL과 스무살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광고분석]TTL과스무살culture
설명
순서
다. 시든 나무들이 있고 물 속의 세상보다 나은 점이 없다. TTL은 소비자에게 7가지의 이익을 주었는데 여기서 특권은 사과를 통해 표현되는 것으로 주인공이 바깥 세상에 나와서 얻을 수 있는 자유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광고 3편에서는 주인공의 물 안과 밖의 세상에 대한 갈등과 의지를 표현하고 있는데 이러한 모습은 4편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