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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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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계획에 의해 태생적으로 대한flight(항공)과는 다른 길을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후발주자인 아시아나 flight(항공)은 선발주자인 대한flight(항공)에 대해, 선발주자의 약점을 보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출 수 있다는 長點을 살릴 수 있지만, 대한flight(항공)이 구축해 놓은 거대한 진입장벽과 대응전략(strategy), 즉 대한flight(항공)의 경쟁력을 충분히 활용한 가격, 유통채널, marketing 활동, 서비스, 소비자 형성 등을 극복하는 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아시아나는 대한flight(항공)과의 경쟁 심화와 해외 flight(항공)사의 공격적인 marketing 에 더불어 국내 저가flight(항공)사의 성장에 따라 입지가 갈수록 좁아질 위험에 처해있다 이러한 展望 아래, 국내에서 2위일 수밖에 없었던 아시아나 flight(항공)에 discrimination화된 marketing 전략(strategy)으로 국내 flight(항공)업계에서 새로운 歷史(역사)를 쓰도록 하는데 이번 리포트의 의의가 있다
1.2.…(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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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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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원론

(아시아나 flight(항공))
- 목 차 -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2. environment analysis
2.1. 거시environment analysis
2.1.1. 경제적 environment
2.1.2. 기술적 environment
2.1.3. 정치사회적 environment
2.1.4. 법률적 environment
2.2. 3C analysis
2.2.1. 자사analysis
2.2.2. 경쟁자 analysis
2.2.3. 고객 analysis
3. SWOT analysis
4. STP
4.1. 시장 세분화
4.2. 표적시장의 선정
4.3. 포지셔닝
5. 結論(결론)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88년 2월에 창립된 ‘아시아나flight(항공)’은 정기flight(항공)운송사업지도육성지침(1990.10 - 1994.8)에 따라 ‘대한flight(항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flight(항공)사로, 아시아나는 단거리 위주로 성장시킨다. 하지만, 94년 9월부터 실행된 ‘국적flight(항공)사경쟁...

marketing 원론

(아시아나 flight(항공))
















- 목 차 -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2. environment analysis
2.1. 거시environment analysis
2.1.1. 경제적 environment
2.1.2. 기술적 environment
2.1.3. 정치?사회적 environment
2.1.4. 법률적 environment
2.2. 3C analysis
2.2.1. 자사analysis
2.2.2. 경쟁자 analysis
2.2.3. 고객 analysis
3. SWOT analysis
4. STP
4.1. 시장 세분화
4.2. 표적시장의 선정
4.3. 포지셔닝
5. 結論(결론)















1.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88년 2월에 창립된 ‘아시아나flight(항공)’은 정기flight(항공)운송사업지도육성지침(1990.10 - 1994.8)에 따라 ‘대한flight(항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적flight(항공)사로, 아시아나는 단거리 위주로 성장시킨다. 하지만, 94년 9월부터 실행된 ‘국적flight(항공)사경쟁력강화지침’에 따라 모든 flight(항공)사에 균등한 경쟁기회를 준다는 취지하에 대한flight(항공)과 아시아나는 무한경쟁의 체재로 돌입하게 되었다.’는 계획에 의해 태생적으로 대한flight(항공)과는 다른 길을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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