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canon)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1:41
본문
Download : 캐논(canon) Analysis.hwp
2003년 들어 캐논은 매출액 면에서 니콘의 5배, 경상이익에서 니콘의 8배를 웃돌 정도로 멀찌감치 맞수 니콘을 따돌렸다. 그리하여 자체기술력을 키우고 난 후, 상대적으로 제록스의 입지가 약했던 유럽 등지를 파고들어 시장확보에 나서는 등 캐논 특유의 단계적 접근 strategy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한국 시장을 공략중인 롯데 캐논의 ‘사무기기’ 시장과 LG 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를 중점적으로 분석하고 향후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두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도록 한다. 캐논은 사무자동화 시장, 즉 전자계산기, 복사기, 컴퓨터 주변기기 등에 속속 진출해 안정적인 이익을 내고 있는 반면에 니콘은 측량기, 안경 등 민간수요 전환에 성공을 거둔 기존사업에만 머물러 성장에 한계가 있었다. 구체적으로, 캐논은 복사기 시장의 제왕이었던 제록스의 특허기술을 파악하고 그 기술을 따라잡기 위해 우선 R&D부분에 과감히 투자하였다.
2003년 4월 캐논은 시가총액에서 ‘전자대국’ 소니를 누르고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 1990년대부터는 반도체 제조장치 사업에 참여하여 2000년 매출 2조 8,000억 엔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따 창업 초기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변신하게 된 것이다. 도쿄증권거래소에서 동년…(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캐논(canon) Analysis.hwp( 95 )
캐논(canon) Analysis
한국 시장을 공략중인 롯데 캐논의 ‘사무기기’ 시장과 LG 캐논의 ‘디지털 카메라’를 중점적으로 analysis(분석) 하고 향후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두 회사가 나아갈 방향과 전략(strategy)을 제시하도록 한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캐논은 라이벌 기업인 니콘과 제록스를 압도할 수 있었다. 니콘은 그나마 디지털 카메라 분야에서 간신히 선전하고 있을 뿐이다.캐논최종 , 캐논(canon) Analysis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캐논최종
다. 또한, 복사기 분야에서도 캐논은 제록스에 소위 역전승을 거두었다. 1950년대까지 카메라 생산에 치중하던 캐논은 1960년대 들어 사무자동화라는 展望 밝은 틈새시장을 발견하고 본격적으로 이 분야에 진출하게 된다 그리하여 1964년 전자탁생계산기와 1966년 복사기 사업을 필두로, 1970년대 이후에는 컴퓨터 주변기기 생산에 착수하여 매출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주변기기가 차지하기에 이르렀다.
%20Analysis_hwp_01.gif)
%20Analysis_hwp_02.gif)
%20Analysis_hwp_03.gif)
%20Analysis_hwp_04.gif)
%20Analysis_hwp_05.gif)
%20Analysis_hwp_06.gif)
설명
순서
I. 서 론
II. 본 론
1. 연 혁
2. 재무적 성과
3. 환경 分析
1) 외부 환경 分析 및 산업의 특징
2) 기업 내부 환경 分析
4. 생산 및 경영 strategy 상의 강점
IV. 결론 및 strategy적 제언
캐논은 1937년 정밀광학연구소로 출발하였고, 1945년 미타라이가 이를 인수하여 1947년 “캐논 카메라”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카메라 사업에 뛰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