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3:07본문
Download : 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hwp
또한 학습자와 환경적 조건 사이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학습경험이라고 규정하고 있는데 본질적으로 학습은 학습자가 겪는 학습경험을 통해서 일어난다고 보았다. 학습자들이 가지고 있는 보편적인 필요와 흥미에 기초하여 교육goal(목표) 를 설정해야 된다는 것이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한 자료입니다. 그렇기에 교사가 해야 할 일은 학생의 능동적 경향을 파악하고 학생에게 작용하는 환경조건을 계획 조작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원하는 경험을 적기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 주장했다. 교육과정및교육평가시험 , 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학습자는 교육과정 구성의 전제가 되며 학습자에 관한 여러 가지 연구 결과는 교육goal(목표) 추출의 중요한 원천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 학습자의 필요와 흥미를 파악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고 타일러 는 말했다. 다시 정리(整理) 하자면 타일러의 교육과정모형은 교육goal(목표) 의 설정 학습경험의 선정과 조직 학습성과의 평가라는 네 가지 요소…(To be continued )
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
다.
교육과정및교육평가시험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hwp( 61 )
브루너와 타일러의 교육과정을 비교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