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00:17본문
Download :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hwp
이렇게 하여 성립된 것은 `남성 독재의 최초의 산물`인 가부장제 가족이라고 한다. ,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엥겔스에 따르면 그 당시의 재화는 개별 가족이 소유하고 있었는데 그런 사적 방식으로 가축을 사육하고 농사를 짓자 재화는 대단히 빠른 속도로 불어났다고 한다. 이때 결혼은 가부장의 권력을 확립하는 수단이었다. 남성은 자손을 낳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은 성관계를 가지고 사정을 하여 정자를 주는 것이다. 남성은 재화를 소유했으나 자녀를 소유하지 못하여 자녀에게 그 재산을 상속하지 못했다. 이혼하는 경우에는, 이것들은 남편이 차지하고 아내는 자기의 가구를 차지했다. 그리하여 가축 등 재산의 소유자인 남성이 사망한 후에 그의 재산은`우선 그의 형제 자매들과 그의 자매의 자녀들에게 넘어 가든가 그의 어머니 편 자매의 자손들에게 넘어가지 않으면 안되었다. 엥겔스는 `당시의 가족 내에서의 분업에 따르면 식료품의 획득은 그에 필요한 노동 도구의 획득은 남편이 담당했으며, 따라서 그것에 대한 소유도 그에게 있었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최초의 분업은 자식을 생산하기 위한 남녀간의 분업이었다. 당시의 관습에 따르면 사망한 남성의 자녀는 아버지의 씨족에 속한 것이 아니라 어머니의 씨족에 속했다. 두…(省略)
다.
엥겔스의 책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 난 뒤 책의 내용을 분석하고 자신의 느낀 점을 기술한 독후감입니다. 그리고 갑자기 아내에게 원한 것은 자신과 사랑을 나누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배타적 성관계`를 가지며 자신에게 정통의 자손을 낳아 주는 것이었다.`고 당시의 사회생활을 紹介한다.`라고 말했는데, 그 분업은 또 하나의 분업을 낳은 것이다. 이것은 대우혼 가족의 여성 중심적인 일부일처제와 남편의 지배를 따르는 일부일처제 사이의 중간 형태이다.,감상서평,레포트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
순서
Download :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hwp( 87 )
엥겔스의 책 `가족, 사유재산, 국가의 기원`을 읽고 난 뒤 책의 내용을 分析하고 자신의 느낀 점을 기술한 讀書感想文입니다. 엥겔스가 올바르게 지적했듯이 가부장적 결혼제도가 외도를 낳은 이유는 그 결혼이 사랑에 근거를 둔 평등한 결혼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남성이 모든 재산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여성은 생존을 위해 결혼하여 남편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하여 남편은`새로운 노동 도구인 노예의 소유자`이기도 했다고 한다. 남성은 사정을 하면서 동시에 성적 쾌감을 느낀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