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나서 > metric3 | metric.or.kr report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나서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3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0:05

본문




Download :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2).hwp




다른 나라에도 경쟁적인 대학입시는 있지만 한국처럼 입시가 교육부 전반을 왜곡하고 훼손하고 있는 나라는 별로 없다고 한다.
부모가 자녀에게 사회적 상승의 기대를 걸고 과외공부에 돈을 쏟아 붓는 모습은 어쩔 수 없는 부모의 정이다. 그 구박을 견디다 못해 두눈박이 원숭이가 자신의 눈 한쪽을 도려내고 외눈박이가 되어 외눈박이 원숭이 무리에 섞여 사는 내용이다. 이러한 극심한 입시지옥, 입시교육은 한국사회에서 엄청난 폐해를 끼치고 있다 한국의 방대한 사교육비에 상대하여 알아보자면, OECD국가들의 국고부담 공교육비는 平均(평균) GNP의 8%인데 한국은 4%밖에 안되고, 사부담 공교육비와 사부담 사교육비를 합해야 8.5%가 된다고 한다.
교육의%20향방을%20읽고나서(2)_hwp_01.gif 교육의%20향방을%20읽고나서(2)_hwp_02.gif




설명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Download :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2).hwp( 13 )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나서



교육의 향방을 읽고나서 나서
레포트/감상서평
교육의,향방을,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교육의 향방을 읽고쓰기나서

애꾸눈 원숭이 나라의 이야기는 눈이 둘인 두눈박이 원숭이가 길을 잃어 외눈박이 원숭이 마을에 들어가 ‘병신’이라고 놀림 받고 구박받는다. 이것은 비정상을 정상으로 여기고, 정상을 비정상시하는 도착현상이다. 이유를 가상해 본다면 학교가 제공하지 못하는 특수재능계발의 목적이기도 하고, 학교…(skip)

순서




다.
우리는 모두 대학입시의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도착현상은 한국교육에서도 볼 수 있다 교육의 이상은 예나 지금이나 전인교육으로 지, 정, 덕, 체와 같은 가장 자연적인 교육이다. 학교 밖에서는 과외공부 하는걸 문제삼지 않는데 초중고등학교 안에서마저도 입시준비 학원으로 전락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비정상이 정상을 몰아낸 것으로 이러한 모습은 어떻게든지 비정상을 비정상으로, 정상을 정상으로 직시하여 그 일을 위한 사회적 캠페인이나 공론장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그만큼 우리는 사부담 사교육비로 엄청난 소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 사교육비 부담으로 인해 중산층이 저소득층으로 전락할 수도 있고, 저소득층은 아예 사회상승의 기회에 접근조차 못하는 비극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모습 뒤에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다. 대학입시를 위한 입시교육, 그것 때문에 학생들이 겪는 입시지옥, 거기에 소요되는 사교육비는 매우 방대하다.
전체 30,1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