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김수근의 건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20:48본문
Download : 김수근의 건축론.hwp
그의 작품이 우리의 건축문화에 기여한 범위를 모두 열거하는 일이 가능한 것일지 모르나,...
다.순서
김수근은 김중업과 함께 한국현대건축의 1세대로 평가된다 그의 작품이 우리의 건축文化(culture) 에 기여한 범위를 모두 열거하는 일이 가능한 것일지 모르나, 그 동안의 활동 년대를 대별하여 그분의 작품을 구분해 보면 다음과 같다.
1960년대 : 「 조형의지의 진솔한 표현시대 」라 할 수 있는 이 시절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힐탑바(61), 자유센타(63), 타워호텔(64), 부여박물관(67)KIST본관(67), MBC건물(67), HAPPY HALL(69) 등이 있다 특히 힐탑바, 타워호텔의 대담한 구조적 형태표현과 분명한 조형미는 그 시절, 젊은 건축가가 국내 건축계에 던지는 신선한 충격이었고 건축가 자신에게는 커다란 자부심을 획득한 작품으로 전해진다. 그의 작품이 우리의 건축문화에 기여한 범위를 모두 열거하는 일이 가능한 것일지 모르나,... , 김수근의 건축론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김수근의 건축론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Download : 김수근의 건축론.hwp( 50 )






김수근은 김중업과 함께 한국현대건축의 1세대로 평가된다. 또한 부여박물관으로 인한 전통성 시비 여부는 아직도 우리곁에 남아있는 토론의 한 대상이며 전통계승의 건축적 숙제를 던져주고 있는 것으로, 그 당시 큰 파문을 일으킨 작품이었음을 새삼 느낄 수 있다
1970년대 : 「 조형의지의 완숙미와 자기어휘 」에의 고집이 뚜렷했던 시기로 해석된다 70년대초 공간사옥(71)을 필두로 서울대 예술관(74), 덕성여자대학 캠퍼스(76), 마산성당(77), 문예회관(77), 샘터사옥(77), 해외개발공사(77)등으로 이어지는 작품행로 위에 건축적 어휘에의 자기정립은 물론, 작…(생략(省略))
김수근은 김중업과 함께 한국현대건축의 1세대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