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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 Brand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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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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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인텔 Brand_Strategy.doc




Ⅰ. 주제 선정 이유 및 목적

Ⅱ. Who is Intel?

Ⅲ. Competitors

Ⅳ. 브랜드 전략(戰略) 도입 배경

Ⅴ. Project 경과
[1] Brand 의 구축과 Communication 전략(戰略)
[2] Brand 확장과 차별화 전략(戰略)

Ⅵ. Project 후기와 남은 문제들
[1] 성과
[2] 남은 문제들

Epilogue


Ⅰ. 주제 선정 이유 및 목적

처음 우리조는 인텔의 ‘inside’ 브랜드 전략(戰略) 을 집중 analysis(분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표 첨부)
인텔 Brand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포트폴리오 전략을 중심으로한 인텔의 Brand_Strategy 입니다. 오늘날 인텔은 컴퓨터 아키텍처와 인터넷(Internet)의 구성요소인 칩, 보드, 시스템, 소프트웨어, 네트워킹 및 커뮤니케이션 장비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앞으로 인텔은 전세계 인터넷(Internet) 경제에 중심이 되는 세계 최고의 빌딩블록 제공사(Building Block Supplier)가 되는 것을 그 목표(目標)로 하고 있따

2. CPU 시장에서 인텔의 위치

인텔은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계 1위로써 현재 총자산 438억 49백만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회사이다 . 2003년 기준 브랜드 자산 가치가 세계 5위에 이르는 기업으로 CPU 시장에서 86.8%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따



• 인지도 및 자산 가치

[2000년도 기준 ]








[2003년도 기준 ]
Ⅲ. Competitors
컴퓨터의 CPU 주요 제조 업체는 Intel, AMD, IBM, M…(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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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Brand_Strategy

Download : 인텔 Brand_Strategy.doc( 26 )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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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 strategy을 중심으로한 인텔의 Brand_Strategy 입니다.(표 첨부)인텔Brand_Strategy , 인텔 Brand Strategy경영경제레포트 ,

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포트폴리오 전략(戰略) 에 대한 언급을 자세히 하고 넘어가지 않은 점에 초점을 맞추어, 이에 대한 심화적인 연구를 해보고자 그 범위를 넓혀 인텔의 포트폴리오 전략(戰略) 에 관한 analysis(분석) 을 시도하였다 . 현재 한국 기업의 브랜드 전략(戰略) 의 problem(문제점) 중 하나가 이러한 포트폴리오 전략(戰略) 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데에 있따 모(母)기업에 수 많은 브랜드들이 난무하고 있고,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 채, 잠식되어가는 브랜드들도 많이 있따 인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戰略) 은 이런 한국 기업의 브랜드 구조조정 당위성에 있어서 성공 事例(사례)로써 그 방향성을 가늠케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Ⅱ. Who is Intel?

1. 회사 紹介(소개)

인텔은 1968년 반도체 메모리 제품 제조사로 설립되었으며,1971년 세계 첫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선보이면서 지난 30년동안 인텔사는 세계를 바꾼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 혁명을 가능케 한 기술을 개발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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