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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 킴벌리의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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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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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제품은 통풍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는 카페트 생활과 방바닥 생활과의 차이를 반영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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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현재의 marketing 전술

1. Product

1) 제품의 Localization

유한킴벌리는 세계최대 화장지업체인 킴벌리클라크가 70%, 유한양행이 30%를 각각 출자한 외국인투자기업이다. 따라서 하기스는 시장 초반부터 한국 엄마들의 needs를 고려하여 제품을 discrimination화했다. 하기스 아기기저귀의 경우 킴벌리제품은 다리주변을 꽁꽁 묶도록 돼 있으나 유한킴벌리 것은 느슨하다. 특히 한국인 부모들은 아기의 피부에 매우 민감하여 아기가 얼마나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지 그 착용감이 주 관심이다.

유한킴벌리는 한마디로 글로컬리제…(省略)




유한킴벌리의 기업초부터 현재까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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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 킴벌리의 경영전략

레포트/경영경제
다. 한국 시장에 맞는 현지화 전술을 구사하였고 이런 차이가 제품에 반영되었다.

생산제품도 킴벌리가 만드는 것과 종류만 같을 뿐 내용은 전혀 다르다. 공장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사장을 포함한 13명의 임원 모두가 한국인이다. 미국에선 아기의 오물이 카페트에 떨어지면 안되지만 한국에선 떨어져도 치우기 쉽기 때문이다

또한 국내 소비자들은 기저귀를 구매할 때 흡수력뿐만 아니라 디자인, 통기성 등 모든 측면을 다 고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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