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교과내용의 선정 > metric3 | metric.or.kr report

교과내용의 선정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3

교과내용의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3:28

본문




Download : 교과내용의 선정.hwp




CHAPTER4 , 교과내용의 선정사범교육레포트 ,
교과내용의 선정에 대한 資料입니다.
- 선정된 학습경험은 학습자로 하여금 만족을 느끼게 하는 경험이어야 한다.
- 학생들의 현재의 수준에서 경험 가능한 것이어야 한다. 그의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교육의 목표(目標)이고 교육내용의 선정 기준은 교육목표(目標)에 있따
내용선정의(定義) 일반적인 원칙은
- 학습경험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충분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야 한다.
- 하나의 교육목표(目標)를 달성하는 데 여러 가지의 다른 학습경험이 활용될 수 있어야 한다.

설명



Download : 교과내용의 선정.hwp( 73 )


순서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1.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2.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3.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4.gif 교과내용의%20선정_hwp_05.gif




CHAPTER4



,사범교육,레포트
교과내용의 선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한편 이돈희는 교육 타당성의 측면에서는 적어도 다음의 세 가지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한다.
- 교육대상에의 타당성
- 교육계획에의 타당성
- 교육방법에의 타당성
위와 같은 내용선정의(定義) 기준 외에도
- 철학적 준거가 제시
- 심리학적 준거 제시…(drop)

2. 내재적 기준과 외재적 기준



다.
- 같은 학습경험을 했더라도 교육의 결과는 달라질 수 있고,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를 초래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예견하여야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교과내용의 선정
제 1절 내용선정의(定義) 기준

1. 내용선정의(定義) 일반원리

타일러는 목표(目標)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구체적인 학습경험, 즉 교과의 내용은 달라진다고 한다.
전체 30,1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