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分析과 戰略 방안(方案) > metric3 | metric.or.kr report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分析과 戰略 방안(方案)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3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分析과 戰略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1:18

본문




Download : FC서울 마케팅분석.hwp





fc서울 부산아이파크 , fc서울 수원삼성 , 프로축구 k리그 , 스포츠마케팅성공사례 , 스포츠경영마케팅전략
(1) Strength
(3) 問題點 analysis
(2) 공급자 교섭력

www.fnnews.com

www.dt.co.kr
한국 프로축구리그의 국제화戰略에 관한 연구 - 김영환, 경원대학교, 2010
(2) 해외



(4) 잠재적 진입자 위협

(2) Weakness
www.edaily.co.kr
[참고 ]
(2) 마케팅 事例
FC서울의 기업goal(목표) 는 흥행과 성적에서 한국 최고가 되는 것은 물론,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 구단의 위치에 오르는 것이다. 2007시즌부터 FC서울은 ‘Soul of Seoul, FC Seoul’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2007년에는 4월 8일 프로 스포츠 사상 최다 관중(5만 5379명) 기록을 세우며 컵대회 준우승을 하였다. [참고자료] www.fcseoul.com www.kleague.com www.sdh930.x-y.net www.seri.org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김용만, 학현사, 2010 한국 프로축구리그의 국제화전략에 관한 연구 - 김영환, 경원대학교, 2010 2008 KFA 총조사 -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2009 프로스포츠 여성관람객 확대를 위한 연구 - 신승호, 국민대학교, 2008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출판사, 2006 3대 프로리그 무엇이 문제인가 - 정희윤, 국민체육진흥공단. 2004 프로스포츠 비즈니스 - 신영락, 국민체육진흥공단, 2003 스포츠 서비스업 실태 분석 - 조성식, 한국체육과학연구원, 2003 스포츠 산업 현황과 전망 - 박영옥, 한국체육과학연구원, 2002
www.hankyung.com
(5) 대체재 위협
(1) 산업 내 경쟁



FC서울의 마케팅 分析과 戰略 방안(方案)에 대한 입니다. 1990년대 중반 이후 정규리그에서 하위권에 머물다가 2000년 한국 프로축구 최초로 10연승을 달성하며 우승하였고, 2001년에는 정규리그 준우승과 수퍼컵 우승을 차지하였다.
www.seri.org
4. SWOT analysis

www.mk.co.kr

(3) Opportunity
6. 책략 plan
(3) 구매자 교섭력


www.fcseoul.com
www.etoday.co.kr
www.munhwa.com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김용만, 학현사, 2010
설명
(1) 단기적 plan
2. 산업 環境(환경) analysis
순서

3. 국내외 경쟁사 analysis
프로스포츠 비즈니스 - 신영락, 국민체육진흥공단, 2003
FC서울의 마케팅 분석과 전략 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1996년 4월 연고지를 경기도 안양으로 옮기고 명칭을 안양 LG치타스로 변경하였으며, 박병주가 새 감독으로 취임하였다.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分析과 戰略 방안(方案)
(1) 마케팅 책략
www.sdh930.x-y.net
7. 최종 結論

FC서울 마케팅분석-9841_01.gif FC서울 마케팅분석-9841_02_.gif FC서울 마케팅분석-9841_03_.gif FC서울 마케팅분석-9841_04_.gif FC서울 마케팅분석-9841_05_.gif
2008 KFA 총조사 - 정몽준, 대한축구협회, 2009

1. FC서울 introduce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kleague.com

(4) Threat


5. 마케팅 analysis
프로스포츠 여성관람객 확대를 위한 연구 - 신승호, 국민대학교, 2008
(1) 국내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 박찬혁, 살림출판사, 2006

다. 이를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노력을 계속할 것이며, 세계 명문 팀들과의 교류에도 앞장설 것이다. 1998년 허창수가 새 구단주로 취임하였고, 2004년 연고지를 다시 서울로 옮기고 지금의 팀명으로 변경하였다. 1983년 12월 22일 구단주 구자경, 감독 박세학, 마스코트 황소, 충청남북도를 연고지로 하여 럭키금성 축구단으로 출발하였으며, 한국 프로축구팀 가운데 5번째로 창단하였다. 2010년에는 K리그 챔피언십에서 제주를 2대 1로 누르고 FC서울이란 이름으로 최초 우승을 거머쥐었다.


스포츠 서비스업 실태(實態) 分析 - 조성식, 한국체육과학연구원, 2003
스포츠 산업 현재상황과 展望 - 박영옥, 한국체육과학연구원, 2002
(2) 중장기적 plan

Download : FC서울 마케팅분석.hwp( 80 )


3대 프로리그 무엇이 문제인가 - 정희윤, 국민체육진흥공단. 2004
K리그에 소속된 프로축구팀으로 연고지는 서울특별시이다.
전체 30,1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