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빈주의와 알미니안주의와 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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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반율법주의 논쟁에 대상으로하여 살펴보면 이것은 신약시대까지 올라간다. 그러나 이에대해 웨스트민스터 신학자들은 “하나님께서는 영원 전부터 택함받은 모든 사람들을 의롭다 하시려고 작정하셨다. 재세례파들이 반율법주의를 가르쳤다. 그는 선택과 유기의 작정을 기꺼이 하나님의 절대 주권적 의지내에 포함시켰다. 잉글랜드에서는 토비아스 크리스프(Tobias Crisp, 1600-1643)가 반율법주의의 대제사장으로 간주되는 인물로서 반율법주의를 처음 하였다. 여기서는 성약신학에 대상으로하여는 언급하지 않으려고 한다.
카메론의 동료였던 사무엘 러더포드(Samuel Rutherford, 1600-1661)는 타락적 예정설을 굳게 견지하였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때가 차매 그들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그들의 의롭다 함을 위하여 살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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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주의와 알미니안주의와 구원에 대한 글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지금 은혜아래 있으며, 따라서 율법이 자신들을 지배할 수 없다고 말한다. 세부적인 면에서는 각자가 서로 상이성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러더포드, 박스터, 오웬은 굳게 단결하여 성약신학을 주장하였다. 러더포드는 만인구원설에 치우치는 알미니안주의의 경향을 참지 못하였다. 이것은 하나님의 자유를 위한것이라 주장되었다. 17세기 미국에서도 이 논쟁은 앤 허치슨 부인(Mrs. ann hutchinson, 1591-1643) 을 중심으로하여 일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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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는 방탕을 “하나님의 값없는 은혜의 최대의 적이며 복음의 권능과 순수성의 최대의 파괴자”라고 맹렬히 비난한 사람이었다. 그의 뒤를 이어 존 브라운(John Brown)이 반율법주의 논쟁에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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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새 율법에 순종할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은 성령으로부터 말미암는데 택자들은 그 성령의 은혜를 다른 사람들보다 더 완전하게 받아 누리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그는 인간이 영원전부터 의롭다함을 받았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그리스도의 죽음이 본질상 만인의 죄를 속하기에 충분한 것이었지만 이것은 그리스도의 목적이 아니었으며 따라서 만인을 위해서 죽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제한 속죄 교리를 강력하게 옹호하였다.칼빈주의와알미니안주 , 칼빈주의와 알미니안주의와 구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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