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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 marketing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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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0 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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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길래 그리도 실행이 어려울까. conclusion 부터 말하면 시장세분화 strategy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것은 지식부족이 빚어낸 것이 아닌것이다 .
빈약한 자료(data)를 기반으로 위험부담이 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오는 “자신감 결여”에서 기인한다. 시장 세분화에 대한 실례를 보면 십중팔구는 이미 존재하고 있는 “기존시장”에서 시advantage유율 문제에 대해 행해졌…(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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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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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연속적 혁신제품으로 캐즘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공격목표로 정하고 자신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그 목표를 집중 공략, 지배적 위치를 확보...

벤처기업 marketing 전략(戰略)

불연속적 혁신제품으로 캐즘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공격목표로 정하고 자신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그 목표를 집중 공략, 지배적 위치를 확보... , 벤처기업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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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다음 선택할 분야를 몇가지로 압축한 다음, 틈새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유통망 확보의 용이성, 사업다각화 가능성, 경쟁자들의 대응정도 등을 평가한다.”
말로는 참으로 쉬울 것 같다. 불연속적 혁신제품으로 캐즘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틈새시장을 공격目標(목표)로 정하고 자신의 모든 자원을 동원해 그 目標(목표)를 집중 공략, 지배적 위치를 확보해야 한다.
더욱이 그 시장에 불연속적 혁신을 도입하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도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에 대해 직접적인 경험을 하지 못했다. 자사가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 역시 자사 제품에 대해 경험하지 못했다. 이어 각 분야의 장단점을 analysis(분석) , 세부분야의 매력을 도출해 낸다. 의사결정을 잘못하면 회사 자산의 상당부분, 아니 전부를 잃을 수도 있다 유용한 정보가 없거나 효용가치가 별로 없는 정보에 근거해 중요한 마케팅 결정을 내려야 할 상황을 가정해 보자. 그때에는 아직 어떤 세분 분야에서도 자리를 굳건히 하지 못한 상황이며 당연히 그 분야에 대해 경험과 지식이 부족할 수 밖에 없다.

▶ 가지 않은 길
캐즘을 뛰어넘는다는 것은 본래 위험부담이 큰 시도이다. 하지만, 그들은 새로운 시장(주류시장) 사람들과는 사이코그래픽 characteristic(특성)상 너무도 다른 사람들이다. 그리고 그중 하나를 최종 선택, 사업을 전개한다. 물론 전에 그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 즉 선각 사용자 들이 있었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시장진입(market-entry)의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시장진입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먼저 가망성 있는 고객들을 분야별로 세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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