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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의 다양한 접근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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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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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극에 대한 정치적, 종교적, 그리고 시인 자신에 대한 전기적 알레고리 해석이 한때 유행했다. 이를 개괄해 보면, 첫째는 알레고리적 비평이다. -태풍-과세익스피어의 , 태풍의 다양한 접근방식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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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의 다양한 접근방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에드워드 도우든(Edward Dowden)은 His Mind and Art에서 프로스페로를 예술가로, 미란다를 예술로, 캘리번을 본능적 격정과 욕정으로, 페르디난드(Ferdinand)를 셰익스피어의 후계자인 플레쳐(Fletcher)로, 에어리얼을 시적 천재성인 상상력 등으로 알레고리화 하고 있따 그러나 이러한 알레고리적 해석은 스톨(E. E. Stoll)이 Shakespeare and Other Masters에서 프로스페로는 셰익스피어가 아니고, 제임스 1세도 아니며, 그의 마법은 시 예술이 아니고, 에어리얼은 천재성이나 무한한 상상력도 아니며, 미란다는 드라마가 아니고, 캘리번은 속된 민중이 아니며, 밀라노(Milan)은 스트렛포드(Stratford)가 아니고, 이 마법의 섬은 연극 무대가 아니며, 런던도, 이 세계도 아니라고 전면적으로 반박을 가하면서 주춤해 진다. 로월(Lowell)은 Among My Books에서 캘리번(Caliban)을 상상력에 반하는 오성(understanding)으로, 에어리얼을 환상(fancy)으로, 그리고 프로스페로를 상상력으로 보기도 했다.
둘째는 낭만주의 비평이다. 셰익스피어 근대 비평의 시발자로 …(skip)
태풍의 다양한 접근방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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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의 다양한 접근방식
-태풍-과세익스피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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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설명





『태풍』(The Tempest)은 『헨리 8세』(Henry VIII)와 『두 인척 귀족들』(The Two Noble Kinsmen)을 제외하면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작품으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 작품에 대한 해석에는 다양한 접근 방법들이 있어왔다. 실상 드라이든(Dryden)이 “Prologue to The Tempest”에서 프로스페로(Prospero)를 셰익스피어와 동일시한 것을 이러한 해석의 시발점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이후 프로스페로(Prospero), 에어리얼(Ariel), 미란다(Miranda), 캘리번(Caliban)에 대한 알레고리적 해석이 다양하게 쏟아져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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