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벤치마킹 - 정의(定義),목적,property(특성),장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8:02본문
Download : [경영학] 벤치마킹.hwp
⑦ 학습과정
조직…(투비컨티뉴드 )
경영학,벤치마킹,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경영학] 벤치마킹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② 지속적인 프로세스
단기적으로 이루어지거나 단발에 그치는 활동이 아니라, 장기간 동안 이루어지는 조직활동과 연계되어 주기적으로 반복 수행되는 연속적 사이클이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 벤치마킹 - 정의(定義),목적,property(특성),장점
설명
[경영학] 벤치마킹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⑤ 정보제공
벤치마킹은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의사결정을 돕는 정보를 생산해 내는 조사과정이다. , [경영학] 벤치마킹 - 정의,목적,특성,장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벤치마킹
Download : [경영학] 벤치마킹.hwp( 93 )
다.
③ 체계적?구조적임
특정한 유형과 순서에 의해 일관되고 통일된 방법으로 진행된다된다.
Ⅲ. 벤치마킹의 속성
① 目標(목표)지향적
벤치마킹 주제에 관한 한 최상의, 세계적 수준의, 최상을 대표하는 기업을 선정 한 후, 실천을 통하여 조직성과를 改善하는 것이다. 즉,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상대를 정해서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비교하여 상대의 강점을 파악하고 최고와 비교함으로써 동등 이상이 되기 위한 경영혁신 기법이다.
Ⅱ. 벤치마킹의 목적
탁월한 실행능력으로 잘 알려진 조직의 최선의 실무와 비즈니스 프로세스 改善을 응용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과 경쟁우위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 및 프로세스에 있어서의 획기적인 變化 및 지속적 改善 모두를 가능하게 할 기업變化과정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다.
④ 벤치마킹 대상의 범위
기업활동의 어느 한 부분으로 제한되는 것이 아니고, 완제품이나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이들을 생산해내는 작업과정까지 포함하는 즉, 평가될 수 있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벤치마킹 연구대상이 된다된다.
⑥ 조직적인 비교
벤치마킹을 시행한 후, 그 결과를 바탕으로 실제 變化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자사활동과의 비교分析(분석)을 실시하여야 한다.
![[경영학]%20벤치마킹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B2%A4%EC%B9%98%EB%A7%88%ED%82%B9_hwp_01.gif)
![[경영학]%20벤치마킹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B%B2%A4%EC%B9%98%EB%A7%88%ED%82%B9_hwp_02.gif)
벤치마킹(Bench marking)
Ⅰ. 벤치마킹의 定義(정의)
벤치마킹(Benchmarking)은 조직의 업적 향상을 위해 최고수준에 있는 다른 조직의 제품, 서비스, 업무방식 등을 서로 비교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경쟁력을 확보해나가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改善활동 과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