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정의(定義) 과 necessity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현황) > metric3 | metric.or.kr report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정의(定義) 과 necessity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현황)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3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정의(定義) 과 necessity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현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5:09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hwp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정의(定義) 과 necessity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현황)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1.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2.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3.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4.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5.gif [원격교육%20이론적%20기초]%20원격교육의%20개념과%20필요성%20및%20역사,%20특징,%20유형,%20학습매체,%20현황_hwp_06.gif

설명
순서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정의(定義) 과 necessity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現況(현황)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사범교육레포트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
[원격교육 theory 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및 歷史(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동향

목차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Ⅰ. 원격교육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Ⅱ. 원격교육의 歷史(역사)

1. 제1기: 통신교육과 교육기회의 확대
2. 제2기: 대중 원격교육과 교육방법의 다양화
3. 제3기: 개별화된 원격교육과 정보통신工學(공학) 의 활용

Ⅲ. 원격교육의 특징

Ⅳ. 원격교육의 장단점

Ⅴ. 원격교육의 유형 및 학습매체

1. 원격교육의 유형
2. 원격교육의 매체

Ⅵ. 원격교육 동향

참고한 문헌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1) 원격교육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원격교육(遠隔敎育, distance education)이라는 용어가 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통용되기 처음 한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영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수준에서
의 통신교육(correspondence ...

[원격교육 theory 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및 歷史(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동향



목차

*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Ⅰ. 원격교육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Ⅱ. 원격교육의 歷史(역사)

1. 제1기: 통신교육과 교육기회의 확대
2. 제2기: 대중 원격교육과 교육방법의 다양화
3. 제3기: 개별화된 원격교육과 정보통신工學(공학) 의 활용

Ⅲ. 원격교육의 특징

Ⅳ. 원격교육의 장단점

Ⅴ. 원격교육의 유형 및 학습매체

1. 원격교육의 유형
2. 원격교육의 매체

Ⅵ. 원격교육 동향

* 참고한 문헌
* 원격교육의 theory 적 기초

1) 원격교육의 개념(槪念)과 必要性

원격교육(遠隔敎育, distance education)이라는 용어가 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통용되기 처음 한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나라마다 원격교육의 처음 과 형태가 다
르게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어가 다르다. 나라마다 원격교육의 처음 과 형태가 다
르게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어가 다르다. 영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수준에서
의 통신교육(correspondence education), 미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수준에서의 가정학습
(home study)과 고등교육 수준에서의 개별학습(independent study), 호주의 모든
교육 수준에서의 교외학습(external studies), 영국 개방대학에서 실시하는 원격교
수(distance teaching or teaching at a distance)등 일련의 교수-학습 戰略을 포괄하는 총칭 개념(槪念)으로서 그 명칭이 다양하게 불리고 있다아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의 平生敎育(평생교육)법 , 시행령, 시행규칙 해설data(資料)에서는 원격
교육을 정보통신기술(컴퓨터, 통신, 위성통신, CATV등)을 활용한 사이버 공간을
주 학습장으로 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교육을 생활과 함께하는 교육이라고 정이하면서 가상교육 또는 사이버교육과 실
질적으로 동일한 개념(槪念)으로 보고 있다아 원격교육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
하지 않고 인쇄교재, 방송교재, 오디오나 비디오 교재…(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원격교육 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역사, 특징, 유형, 학습매체, 현황.hwp( 96 )





다.
전체 30,1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