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5:57본문
Download :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hwp
2007년 개봉한 영화 <트랜스포머>는 많은 관객을 동원하…(skip)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strategy)
다. 이것이 새로운 strategy의 출발점이다. 기업들은 무심함의 사각지대에서 소비자들이 요구하기 전에 그들의 마음을 하이터치(미묘한 감정을 이해하는 것)해 줘야 한다.
2. 이종산업 간의 다양한 제휴 事例(사례)
반대로 이종산업 간에 다양한 제휴를 통해 파트너십 관계가 맺어지기도 한다. 이보다 더 예의주시해야 할 트렌드는 이종산업 간의 벤치마킹이다. 최근 들어 산업 간의 컨버전스가 진행되면서 예전에는 경쟁자 또는 동업자로 간주되지 않았던 산업들끼리 유기적 관계가 형성되고 있따 또한 시장 점유율보다 마인드 쉐어, 즉 한정된 고객의 마음에서 더 큰 공간을 차지하기 위해 다투고 있따 이런 상황에서 한 업계의 시장 점유율은 큰 의미가 없다. 카드사와 패밀리 레스토랑의 제휴가 대표적이다. 이처럼 다른 산업군에서 벤치마킹의 the gist을 찾으면 참신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따
총각네 야채가게는 어찌 보면 당연한 부분을 공략했기에 설마 저것이 마음을 움직이는 비결일까 의심할 수도 있따 그러나 다른 브랜드들은 사모님으로 대접받기보다는 친밀한 관계를 원하는 어머님의 마음을 몰랐기에 그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었던 것이다.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strategy)
Download :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hwp( 23 )
고객,마음,흔드,하이컨셉,비즈니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 ,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고객 마음 흔드 하이컨셉 비즈니스 전략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하이컨셉 비즈니스 strategy
1. 들어가며
소니의 경쟁상대는 누구일까? 삼성전자 혹은 파나소닉? 놀랍게도 소니의 경쟁상대는 가전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닌것이다 . 싸이월드처럼 더 큰 재미를 제공하며, 고객의 시간을 더 많이 점유하는 인터넷(Internet) 기업이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조카나 아들 같은 친근한 모습으로 주부들에게 다가가는 strategy을 사용하였다.
3. 하이컨셉 비즈니스 strategy
하이컨셉은 인간의 미묘한 감정을 이해하는 것 또는 공감을 이끌어내는 능력을 뜻한다.
대표적인 예가 LG 전자의 총각네 야채가게 벤치마킹이다. 고객의 마음을 많이 차지하는 기업이 모두 경쟁자인 것이다. LG 전자는 이러한 교육 시스템과 생각을 벤치마킹 해 가전업계의 주 고객인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