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 > metric3 | metric.or.kr report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3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7:41

본문




Download :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hwp




신제품 ,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신제품



,경영경제,레포트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절차, 과정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제품수명주기와%20신제품%20개발_hwp_01.gif 제품수명주기와%20신제품%20개발_hwp_02.gif 제품수명주기와%20신제품%20개발_hwp_03.gif 제품수명주기와%20신제품%20개발_hwp_04.gif 제품수명주기와%20신제품%20개발_hwp_05.gif 제품수명주기와%20신제품%20개발_hwp_06.gif


순서


Download :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hwp( 77 )




설명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

다.


1. 제품수명주기
· 제품수명주기와 단계별 marketing 책략

2. 신제품개발
· 신제품의 定義(정의)
· 신제품개발의 중요성과 어려움
· 신제품개발 절차

3. 신제품의 확산 및 수용과정
· 신제품수용과定義(정의) 단계
· 수용의 개인적 차이
· 신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과 수용률



2. 신제품개발
1) 신제품의 定義(정의)
·혁신제품: 소비자와 기업에 모두에게 새로운 제품(암치료제, 머리 나는 약)
·모방신제품: 시장에는 이미 존재하나 자사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제품
·신규대체품: 기존제품을 수정改善하여 기존 제품을 대체(HDTV, MP3)

2) 신제품개발의 중요성과 어려움
(1)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기업의 지속적 유지 성장
·선매 경향의 증가
·제한된 자원과 environment(환경) 요인
(2) 신제품개발의 어려움
·신제품개발 과정상의 비용의 계속적인 증가
·지나친 시장 세분화
·경쟁기업의 빠른 모방으로 인한 수명주기의 단축
·아이디어 고갈
·소비자의 안전과 공공성에 대한 각종규제 증가

3) 신제품 개발절차
<신제품개발과정>
아이디어 창출 ⇒ 아이디어 추출 ⇒ 제품定義(정의) 의 개발 및 테스트 ⇒ 사업성 analysis(분석) ⇒ 시제품 개발 ⇒ 시험marketing ⇒ 상업화

(1) 아이디어 창출
·조직적 원천: 기업이 능동적으로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조직을 구축
·비조직적 원천: 소비자(욕구, 불만), 판매상(고객불만, 경쟁기업의 정보, 신소재 정보), 경쟁사(경쟁제품 analysis(분석) , 경쟁사의 성…(省略)

제품수명주기와 신제품 개발절차, 과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전체 30,1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