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2:22본문
Download :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hwp
경영학,신제품개발전략,선제전략,반응전략,방어전략,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신제품개발전술
기업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경우 세분시장 marketing 전술을 수행하여 제품discrimination화를 철저히 하고 가격, 유통 및 판매촉진과 같은 marketing 믹스 요소를 잘 사용하는 것이 제품성패의 중요한 요인이 된다 또한 신제품으로 시advantage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이때 기업은 여러 가지 전술적 대안을 선택할 수 있다아 기본적인 전술적 결정은 선점할 것이냐, 상대공격에 대한 反應이냐 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성공한 인터넷(Internet) 사이트들로 예를 들면 야후 코리아나 다음 커뮤니케이션, 골드뱅크 등은 각 분야에서 인터넷(Internet) 시장을 선점한 사이트들이며 이에 대해 후발업체들도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아 즉 反應적인 제품개발전술은 제품개발의 유발요인이 자연스럽게 발생하지만 선제전술은 바람직하지 못한 future(미래)의 사건을 극복하기 위해 자원을 할당하고 개발目標(목표)를 달성한다. ,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 선제전략 반응전략 방어전략
![[경영학]%20신제품개발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A0%84%EB%9E%B5_hwp_01.gif)
![[경영학]%20신제품개발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B%A0%EC%A0%9C%ED%92%88%EA%B0%9C%EB%B0%9C%EC%A0%84%EB%9E%B5_hwp_02.gif)
Download :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hwp( 17 )
다.
매수(acquisition) 또한 혁신적 신제품개발을 위한…(생략(省略))
설명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strategy)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즉 선제전술은 시장에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여 경쟁에서 이기는 것으로 경쟁업체들이 적절히 대응하거나 improvement(개선)하기 힘들도록 하는 것이며, 反應전술은 경쟁업체가 제품을 도입할 때까지 기다려서 성공할 경우 모방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은 출시 초기에 경쟁제품이 없으며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에 있게 된다 또한 이러한 기업은 혁신적 신제품을 출시한 후에도 제품 속성 및 기능을 개량한 개량적 신제품을 경쟁자에 앞서 출시하게 된다 선제적인 제품개발은 establishment 가적(entrepreneurial) 기업文化에서 가능한 것이므로 모든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신제품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예를 들면 실리콘밸리나 Boston Route`s 128의 고급 기술을 가진 많은 기업은 이러한 방식으로 혁신적 신제품을 개발해낸다.
선제전술(시장선도자전술)
기업은 선제적으로 변화를 유도할 수 있다아 기업에서 선제전술을 추구하는 기업은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게 되므로 신제품개발의 전 과정에 걸쳐서 완전한 신제품을 생산하는 전술을 추구한다.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strategy)
순서
[경영학] 신제품개발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