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성장하는 china시장과 한국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 > metric3 | metric.or.kr report

성장하는 china시장과 한국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metric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성장하는 china시장과 한국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19:14

본문




Download : 성장하는 중국시장과 한국기업의 마케팅전략.hwp




또한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국인 아시아 및 중남미 등이 금융 불안에 휘말려 있따 이에 따라 국내 내수시장은 크게 위축되었으며, 주요 수출지역 또한 경제침체에 따른 시장의 위축으로 수출에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
이처럼 어려운 대내외적인 경제여건을 감안할 때 한국기업은 위축도니 내수시장에 의존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진출을 모색할 필요가 있따 그러나 앞서 지적한 바와 같이 해외시장 역시 경기호황상태가 아닐것이다.
한국의 China에 대한 직접투자는 1988년 (주)진웅이 China의 하문지역에 300만 달러 투한 것을 효시로 1992년 한국과 China의 수교를 계기로 급속도로 증가하여 2000년 12월에는 한국의 대China 투자건수누계는 허가기준으로 총 6,129건이며 실행금액으로는 74억 달러에 이르고 있따
또한 대China 직접투자 중 중소기업의 투자는 4,63…(drop)




설명




순서

성장하는china시장과marketing 전략(strategy)

,경영경제,레포트
성장하는 china시장과 한국기업의 marketing 전략(strategy)



china시장의 특징과 규모, 그에 따른 한국기업의 marketing problem(문제점)과 전략(strategy) 등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Download : 성장하는 중국시장과 한국기업의 마케팅전략.hwp( 57 )



레포트/경영경제

중국시장의 특징과 규모, 그에 따른 한국기업의 마케팅 문제점과 전략 등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성장하는중국시장과마케팅전략 , 성장하는 중국시장과 한국기업의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성장하는%20중국시장과%20한국기업의%20마케팅전략_hwp_01.gif 성장하는%20중국시장과%20한국기업의%20마케팅전략_hwp_02.gif 성장하는%20중국시장과%20한국기업의%20마케팅전략_hwp_03.gif 성장하는%20중국시장과%20한국기업의%20마케팅전략_hwp_04.gif 성장하는%20중국시장과%20한국기업의%20마케팅전략_hwp_05.gif 성장하는%20중국시장과%20한국기업의%20마케팅전략_hwp_06.gif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 목적
제 2 절 연구범위와 방법

제 2 장 지역별 투자environment 및 시장의 특징
제 1 절 지역별 투자environment
1. 동부연안지역
2. 중부내륙지역
3. 서부내륙지역
제 2 절 China의 시장의 특징
1. China시장의 규모
2. China의 농촌 및 도시의 경제수준
3. China시장의 특징

제 3 장 한국기업의 투자내역 및 진출상의 문제
제 1 절 연도별 투자내역 analysis(분석)
제 2 절 지역별 투자내역analysis(분석)
제 3 절 China시장진출상의 문제

제 4 장 China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戰略
제 1 절 철저한 시장 사전조사
제 2 절 시장세분화
제 3 절 우선순위의 결정
제 4 절 제품개발 및 생산
제 5 절 회사의 위치 선정과 제품가격의 결정
제 6 절 광고매체 활용 戰略
제 7 절 China인을 판매원으로 활용하는 방법

제 5 장 요약 및 結論(결론)



제 1 절 연구 목적

최근 한국의 경제상황은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따 내부적으로는 엄청난 대외부채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국가의 사활을 건 구조조定義(정이) 소용돌이에 휘말리고 있고, 대외적으로는 2001년 9월 11일 미국의 테러사건 이후 미국의 경제가 하락 일로에 있고 더불어 최근 북한 핵문제와 중동 전쟁분위기 속에서 주요 국가들 또한 동반 하락 추세를 나타내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현재는 고도성장지속에 따른 국민소득수준의 향상으로 China자체가 하나의 거대 시장으로 탈바꿈함에 따라 대부분의 외국인 투자기업들은 설비이전을 토해 제조원가를 줄여보겠다는 목적보다는 12억 이상의 인구를 가진 엄청난 내수시장을 어떻게 공략할 것인가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한국기업은 China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진출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다.
현재 China은 외국 기업들 간의 각축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 각 국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여 치열한 경쟁을 버리고 있따 초기 외국인 투자 기업의 진출 목적은 저렴한 노동력과 풍부한 부존자원을 이용한 가공 수출형 투자가 대부분이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