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적 만남의 교육- Holland`s Opus를 보고...[학급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2:19
본문
Download : 인격적 만남의 교육- Holland`s Opus를 보고[학급경영].hwp
결국 홀랜드 교수의 최고의 작품(opus)은 위대하고 웅장한 심포니의 작곡으로 인한 부와 명성이 아니라 자신이 은퇴할 때 그를 축복해주고 감사하며 존경해 주는 학생들 하나 하나가 그가 만든 최고의 작품이 된 것이다. 수목차의 학생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그는 학생들에게 신뢰감을 보이며, 끊임없는 관심을 가지고 대화하면서 학생을 도와주는 교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고, 자신이 억지로 스타트한 교사라는 직업에 대해 삼십년이 넘는 인생을 바치게 된다된다.
학급 경영에 관련된 영화를 보고 쓴 감상푼 입니다.학급경영영화보고서 , 인격적 만남의 교육- Holland`s Opus를 보고...[학급경영]경영경제레포트 ,
학급경영영화보고서
레포트/경영경제
인격적 만남의 교육- Holland`s Opus를 보고...[학급경영]
![인격적%20만남의%20교육-%20Holland`s%20Opus를%20보고[학급경영]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D%B8%EA%B2%A9%EC%A0%81%20%EB%A7%8C%EB%82%A8%EC%9D%98%20%EA%B5%90%EC%9C%A1-%20Holland%60s%20Opus%EB%A5%BC%20%EB%B3%B4%EA%B3%A0%5B%ED%95%99%EA%B8%89%EA%B2%BD%EC%98%81%5D_hwp_01.gif)
Holland`s Opus
작곡할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지 위해 교사라는 직업을 최후의 대책으로 생각하며 교직에 들어온 홀랜드는 수업에 열의를 보이지 못하고 학생들의 reaction response 또한 시큰둥하다. 이후 홀랜드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인식하고 자신의 교과인 음악을 단순 지식 위주의 음악으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음악 교과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기 스타트한다.
설명
학급 경영에 관련된 영화를 보고 쓴 감상푼 입니다.
모든 교사들은 교과를 전제로 하여 학생들과 만남을 가지고 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매…(dro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인격적 만남의 교육- Holland`s Opus를 보고[학급경영].hwp( 82 )
순서
다. 교사라는 꿈을 동경하게 된 결정적인 동기가 바로 이 영화 속에 담겨있었기 때문이다 자신이 진심으로 존경하는 선생님을 찾아뵙고 인사드리는 훈훈한 모습, 즉, 자신이 열정적으로 가르친 제자들의 하나 하나가 몇 년이 흐른 뒤에 의젓한 모습으로 자신을 찾아 왔을 때의 느끼는 보람이란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는 희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것들이 이 영화에서는 교사 자신의 최고의 작품이 되어 나타나고 있었다. 학생들의 상대적으로 관심 밖의 바하의 고전음악을 대중적인 음악과 연계하여 흥미를 유발시키고 이러한 과정 속에서 홀랜드 교사는 학생간의 관계 형성과 대화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된다.
이 영화를 보면서 예전에 내가 왜 교사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수업의 일과가 마치기 바쁘게 집에 뛰쳐 들어가 작곡에만 열중하는 모습을 본 교장 선생님은 교사의 임무는 지식의 전달 뿐 아니라 학생들에게 방향을 제시해 주는 나침반의 역할 또한 교사의 중요한 임무임을 부각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