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의 history교과서 왜곡과 우리의 대응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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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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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러한 다양한 각도의 노력 중심에는 수준 높은 외교력이 자리 잡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주변국들의 적대관계를 복합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따그리고 보다 넓고 크게 문제를 바라본다면 근본적으로 日本 의 반성과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은 부정할 수…(skip)






이 글은 Japan의 새 history교과서 왜곡과 채택, 그리고 우리의 지금까지의 대응을 살펴보고 앞으로 어떠한 대응자세를 취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겠다. 또한 이번에 채택된 후소샤 교과서의 내용을 분석하여 그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우리의 교과서 실태는 또한 어떠한지 뒤돌아보겠다. 그리고 日本 의 후쇼샤 교과서와 우리나라의 국사 교과서를 비교하여 日本 이 어떤 부분을 왜곡하였는지에 대해 서술하였다. 또한 이번에 채택된 후소샤 교과서의 내용을 分析하여 그 왜곡된 부분을 지적하고 우리의 교과서 실태는 또한 어떠한지 뒤돌아보겠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압박과 회유 정책을 구사했어야 하는 것이다.
본론의 내용을 통해서 日本 의 새로운 교과서는 많은 왜곡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따 日本 은 과거 제국주의 日本 의 잘못을 반성하기는커녕 역사(歷史)교과서를 통해 이를 정당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따 이러한 日本 의 역사(歷史)왜곡에 대해 어떠한 정책으로 대응해야할 것인가. 먼저 우리나라 government 의 대응이 미숙하다는 점이다. 또한, 많은 경험을 축적할 수 있는 시스템 및 기관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된다. ,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과 우리의 대응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개 요
제 1 장 서 론
제 2 장 역사(歷史) 왜곡의 경과
제 3 장 역사(歷史) 왜곡의 reality(실태)
제 1 절 임나日本 부설
▷ 고구려의 팽창
▷ 삼국의 대외 관계
▷ 고구려의 발전
▷ 삼국의 외교
▷ 조선반도의 움직임과 日本
▷ 조공
제 2 절 조선국호
▷ 위화도 회군
▷ 한양 천도
▷ 여진, 日本 과의 관계
▷ 조선의 건국
▷ 日本 및 동남아시아와의 관계
제 3 절 강화도 사건
▷ 강화도조약과 개항
▷ 청·조선과의 국교수립
제 4 절 한국강제병합
▷ 을사조약과 민족의 저항
▷ 한국병합
제 5 절 군대위안부
▷ 일제의 민족 말살 정책
▷ 대륙침략과 총동원령
▷ 국민의 동원
제 6 절 한국전쟁
▷ 6.25전쟁과 공산군의 격퇴
▷ 휴전과 전후 복구
▷ 점령정책의 전환
제 4 장 결 론
본론 부분에서는 日本 의 교과서 왜곡 과정에 대해 크게 세 次例로 나누어 설명(explanation)하였다. 왜곡한 부분에 대해 우리나라의 수정 意見(의견)과 이 意見(의견)에 대한 日本 의 주장을 설명(explanation)하였다. 그리고 정통한 전문가들이 현재 government 에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이 글은 일본의 새 역사교과서 왜곡과 채택, 그리고 우리의 지금까지의 대응을 살펴보고 앞으로 어떠한 대응자세를 취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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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의 history교과서 왜곡과 우리의 대응대안
다. 왜곡 부분을 첫째, 임나日本 부설 둘째, 조선 국호 셋째, 강화도 사건 넷째, 한국 강제 병합 다섯째, 군대 위안부 여섯째, 한국 전쟁으로 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