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9세력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0:37
본문
Download : 산업분석(9세력모델).pptx
산업분석(9세력모델) , 산업분석(9세력모델)경영경제레포트 , 산업 세력모델
산업,세력모델,경영경제,레포트
순서
_SLIDE_1_
산업analysis(분석) (9세력모델)
마케팅책략
_SLIDE_2_
2
CONTENTS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STEEP analysis(분석) 과 5세력 모델
9세력 모델과 장,단점
example(사례) analysis(분석)
_SLIDE_3_
3
기업활동 = 외부 자원을 내부로 받아들여 상품과 서비스를 다시 외부 environment(환경) 으로 내놓는 활동
-`그러므로, 기업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평가가 필수적
1.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의 의의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왜 하는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기업의 외부 및 내부에서 작용하여 기업의 경쟁성과에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는 광범위한 힘
_SLIDE_4_
4
2. environment(환경) 의 범위
environment(환경) 은 어떻게 구성되나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운영
내부
일반
_SLIDE_5_
5
2. environment(환경) 의 범위 1) 일반environment(환경)
environment(환경) 은 어떻게 구성되나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범위가 가장 넓고 기업에 장기적으로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가장 외적인 environment(환경)
직접적인 effect(영향) 력이나 통제력 범위를 벗어남
일반environment(환경) 은 정치, 경제, 사회, 기술environment(환경) 으로 이루어짐
_SLIDE_6_
6
2. environment(환경) 의 범위 2) 운영environment(환경)
environment(환경) 은 어떻게 구성되나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일반environment(환경) 에 비해 구체적이고 즉각적인 의미를 지니는
외부 environment(환경)
3가지 주요 구성요소
1. 고객 구성요소 : 기업의 구매자와(직접적 구매자부터 최종 소비자까지를 포함한) 잠재적 구매자의 특징과 행동을 說明(설명)
2. 공급자 구성요소 : 기업이 자원을 구입하여 상품과 서비스로 생산하는 과정에 있어서 기업에 대한 외부 자원의 역할을 가리킴.
3. 경쟁사 구성요소 : 기업이 자신의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서 반드시 극복해야 하는 future 의 라이벌로 구성됨.
→ 이들의 구조는 수익잠재력과 경쟁 우위 달성 展望에 effect(영향) 을 미침
_SLIDE_7_
7
2. environment(환경) 의 범위 3) 내부environment(환경)
environment(환경) 은 어떻게 구성되나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 기업 내에서 작동하며 성과 관리에 대해 구체적인 의미를 갖는 힘이 포함되는 environment(환경)
- 즉, 기업 자체의 취약점 및 핵심역량
…(drop)
산업분석(9세력모델)
설명
Download : 산업분석(9세력모델).pptx( 19 )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산업분석(9세력모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