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현장연구방법론 > metric3 | metric.or.kr report

현장연구방법론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metric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현장연구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9:23

본문




Download : 현장연구방법론.hwp




현장연구방법론222












,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사태의 구체적인 문제제기와 그 문제해결의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이유나 동기를 밝히는 것
∘ 연구결과(종속변인)의 가치 및 중요성 주장 (필요하면 주장을 뒷받침하는 학자의 理論(이론) 또는 선행 연구결과 인용)
∘ 연구자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問題點)을 구체적으로 제기
∘ 문제점(問題點)에 대한 연구 방향 시사
∘ 연구의 예상되는 effect 제시를 통한 당위성 역설 (필요하면 선행연구의 결과를 인용)
∘ 과장된 표현, 주관적인 견해, 선입견, 불분명한 표현, 미사여구 삼가
♣서론 구성의 예
● 서론의 구성에 있어 왜 이 연구에 착수하였으며 이 연구가 중요한지에 대하여 절실히 그 당위성
을 제기해야 한다.
⇒ 신문기사(누리망 기사 포함)를 인용하여 서론을 구성하는 것이 매우 설득력 있따
예) 전국단위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교육현장 운용reality(실태) 分析(분석)을 통한 초등교사의 업무수행
능력 신장방법 제안
---1. 전자정부의 출범과 전국단위교육행정정보시스템
2. 시스템의 change(변화)과정 3. 전국단위교육행정정보시스템 도입의 필연성
※전자정부 및 NEIS관련기사를 중심으로 최근의 사회적 이슈를 논쟁요소화 함.

(2) 연구의 목적
연구문제에 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그것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밝히는 것
∘ 연구의 당위성과는 차별성있게 진술
(당위성은 포괄적으로, 목적은 구체적인 내용을 分析(분석)적으로 기술)
∘「----- 하고(방법)----- 하며(방법)----- 하여(방법)~ 한다(결과).」또는 「~을 위하여
(결과) 첫째, ---- 하고(방법), 둘째. ---- 하며(방법), 셋째, ---- 한다(방법).」라는 식으 로 진술하되
∘「방법」은 실행중점(독립변인)을 요약해서 논리적 순서에 맞추어 개조식으로 분명한 용어로 진술
…(skip)


순서
현장연구방법론
레포트/사범교육
현장연구방법론_hwp_01.gif 현장연구방법론_hwp_02.gif 현장연구방법론_hwp_03.gif 현장연구방법론_hwp_04.gif 현장연구방법론_hwp_05.gif 현장연구방법론_hwp_06.gif

Download : 현장연구방법론.hwp( 69 )





설명
현장연구방법론222 , 현장연구방법론사범교육레포트 ,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