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악한 농부의 비유 > metric4 | metric.or.kr report

악한 농부의 비유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4

악한 농부의 비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22:26

본문




Download : 악한 농부의 비유.hwp




비유에 알레고리적 성격이 없으면 알레고리로 해석…(drop)


초대교회부터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신약성서의 비유를 해석하는 주요 방법은 알레고리적 해석법이었다. 김득중, 『복음서의 비유들』 (서울: 컨콜디아... , 악한 농부의 비유경영경제레포트 ,








악한%20농부의%20비유_hwp_01.gif 악한%20농부의%20비유_hwp_02.gif 악한%20농부의%20비유_hwp_03.gif 악한%20농부의%20비유_hwp_04.gif 악한%20농부의%20비유_hwp_05.gif 악한%20농부의%20비유_hwp_06.gif



Download : 악한 농부의 비유.hwp( 81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악한 농부의 비유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위의 책, 64.
복음서에 나타난 비유들 중에는 분명히 알레고리적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들도 있따 일부 학자들은 예수께서 말씀하신 원래의 비유는 알레고리가 아니었으나 복음서 기자들이 알레고리로 만들었다고 하기도 한다. J. Jeremias, The Parables of Jesus, rev. ed., trans. S. H. Hooke (London: SCM Press, 1981), 81을 보라.
그러므로 만일 우리가 복음서의 최종 본문을 존중한다면 비유 해석에서 알레고리적 해석을 무조건 배격할 수는 없다.초대교회부터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신약성서의 비유를 해석하는 주요 방법은 알레고리적 해석법이었다. 이런 비판자들은 비유가 알레고리적 성격을 내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레고리적 해석을 전적으로 반대하는 것을 반박한 것이다. 김득중, 『복음서의 비유들』 (서울: 컨콜디아...
초대교회부터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신약성서의 비유를 해석하는 주요 방법은 알레고리적 해석법이었다.
그러나 율리허의 견해는 버지(C. A. Bugge)나 휘빅(P. Fiebig)같이 비유의 유대적 배경을 중시하는 학자들의 비판을 받게 되었다.
알레고리적 해석의 찬반과 관련하여 우리는 비유를 해석하는 원리를 한 가지 정리(arrangement)해볼 수 있따 그것은 비유의 성격에 맞게 해석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의 책, 53-58.
하지만 율리허(A. Jülicher)의 이정표적인 연구가 나오기 전에는 알레고리적 해석법이 비유 해석의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김득중, 『복음서의 비유들』 (서울: 컨콜디아사, 1988), 33-63.
물론 초대교회에도 이시돌(Isidole of Pelusium), 크리소스톰(Chrysostom) 등 알레고리적 해석을 거부하고 문자적 해석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위의 책, 48.
종교개혁자들도 알레고리적 해석을 반대하였다. 위의 책, 60-61.
율리허의 연구는 비유 해석에 있어 문제가 많은 알레고리적 해석을 배격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아야 할 것이다. 예를 들면, 가라지 비유를 마태는 알레고리적 해석을 통해 알레고리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전체 30,0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