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變化(변화)가 있었습니다. > metric4 | metric.or.kr report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變化(변화)가 있었습니다.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metric4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9 09:45

본문




Download :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hwp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잘못했으니 때리는 대신에 키스 해야겠다라는 말에 제발 때려주세요라고 울부짖는 어린 학생을 강제로 성추행한 일은 교육자를 떠나 인간으로 도저히 할 수 없는 행동이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그런데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그저 영화 속의 이야기가 실제보다 과장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變化(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잘못했으니 때리는 대신에 키스 해야겠다라는 말에 제발 때려주세요라고 울부짖는 어린 학생을 강제로 성추행한 일은 교육자를 떠나 인간으로 도저히 할 수 없는 행동이다. 하지만 그 당시 성폭행과 성추행 등을 당했던 피해 학생들의 증언을 보면, 오히려 영화가 보여준 장면은 새 발의 피였다고 생각할 정도다. 영화보다 더 처절하고 고통스러웠던 장애인 성폭행 영화 도가니는 광주의 특수학교에서 벌어진 장애인 학생에 대한 교사들의 상습적 성폭력을 다룬 영화이다. 이를테면, 사회복지사업법이 강화되어 2013년 1월 27일부터 사회복지법인에 공익이사를 파견하는 것과 사회복지법인 감사 2인 중 1인을 회계전문가 또는 법률전문가로 위촉하도록 하는 것 등의 變化(변화)가 그것입니다.


영화 도가니는 광주의 특수학교에서 벌어진 장애인 학생에 대한 교사들의 상습적 성폭력을 다룬 영화이다. 특히 잘못했으니 때리는 대신에 키스 해야겠다라는 말에 제발 때려주세요라고 울부짖는 어린 학생을 강제로 성추행한 일은 교육자를 떠나 인간으로 도저히 할 수 없는 행동이다. 그저 눈에 보이는 성추행만이 결단코 아니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變化(변화)가 있었습니다. 즉,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인권보호에 대한 문제제기입니다.


피해 학생들의 증언을 보면, 대낮의 학교에서 진한 키스를 하고 가슴과 엉덩이를 만지는 일은 다반사였다. 그러나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실천가들에게 제시한 Task 가 더 의미 있다고 할 것입니다. 학교 교직원들은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중 어느 부분을 위반하였는지, 토론자가 가해자의 동료교사입장이었다면 어떻게 대처하였을 지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그저 눈에 보이는 성추행만이 결단코 아니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그런데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그저 영화 속의 이야기가 실제보다 과장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당시 성폭행과 성추행 등을 당했던 피해 학생들의 증언을 보면, 오히려 영화가 보여준 장면은 새 발의 피였다고 생각할 정도다. 학교 교직원들은 社會福祉士 윤리강령 중 어느 부분을 위반하였는지, 토론자가 가해자의 동료교사입장이었다면 어떻게 대처하였을 지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그러나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실천가들에게 제시한 assignment가 더 의미 있다고 할 것입니다.


영화보다 더 처절하고 고통스러웠던 장애인 성폭행


순서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설명

영화 도가니는 광주의 특수학교에서 벌어진 장애인 학생에 대한 교사들의 상습적 성폭력을 다룬 영화이다. 학교 교직원들은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중 어느 부분을 위반하였는지, 토론자가 가해자의 동료교사입장이었다면 어떻게 대처하였을 지에 대하여 토론해 봅시다. 이를테면, 사회복지사업법이 강화되어 2013년 1월 27일부터 사회복지법인에 공익이사를 파견하는 것과 사회복지법인 감사 2인 중 1인을 회계전문가 또는 법률전문가로 위촉하도록 하는 것 등의 변화가 그것입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그저 눈에 보이는 성추행만이 결단코 아니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도가니’가 그것입니다.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6718_01_.jpg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6718_02_.jpg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6718_03_.jpg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6718_04_.jpg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즉,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인권보호에 대한 문제제기입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에 큰 이슈가 되었고, 그로 인해 사회복지관련 제도에 change(변화)가 있었습니다.
레포트 > 기타

Download :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hwp( 99 )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2011년 하반기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다. 피해 학생들의 증언을 보면, 대낮의 학교에서 진한 키스를 하고 가슴과 엉덩이를 만지는 일은 다반사였다. 이를테면, 社會福祉士업법이 강화되어 2013년 1월 27일부터 사회복지법인에 공익이사를 파견하는 것과 사회복지법인 감사 2인 중 1인을 회계전문가 또는 법률전문가로 위촉하도록 하는 것 등의 change(변화)가 그것입니다. 그런데 이 영화를 보면서 우리는 그저 영화 속의 이야기가 실제보다 과장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아 하지만 그 당시 성폭행과 성추행 등을 당했던 피해 학생들의 증언을 보면, 오히려 영화가 보여준 장면은 새 발의 피였다고 생각할 정도다.


영화보다 더 처절하고 고통스러웠던 장애인 성폭행


피해 학생들의 증언을 보면, 대낮의 학교에서 진한 키스를 하고 가슴과 엉덩이를 만지는 일은 다반사였다. 즉,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의 인권보호에 대한 문제제기입니다. 그러나 이 영화는 사회복지 현장실천가들에게 제시한 과제가 더 의미 있다고 할 것입니다.
전체 30,03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