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YEPP(옙) 마케팅기획서및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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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2: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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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국내 가격비교 쇼핑 포털 다나와(www.danawa.com 대표 성장현, 손윤환)가 2005년 10월14부터 11월10일까지 다나와 방문자 5774명을 대상으로 MP3P 이용자 내역 조사를 한 결과 레인콤의 아이리버가 41%로 1위를 달렸다. , 삼성전자 YEPP(옙) 마케팅기획서및 마케팅조사경영경제레포트 , 삼성전자 YEPP 옙 마케팅기획서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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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YEPP(옙) 마케팅기획서및 마케팅조사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그 뒤로 코원 아이오디오(20%), 삼성 옙(11%), 애플(9%), 아이옵스(5%), 현원 모비블루(5%), 엠피오(4%), 소니 네트워크 워크맨(4%), 올림푸스 엠로브(1%)로 순으로 사용자순위가 파악됐다. 제품 출시 초기에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였지만 곧이어 터진 음악파일 저작권 시비로 MP3시장이 잠시 위축되면서 Yepp의 규모도 축소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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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YEPP(옙) 마케팅기획서및 마케팅조사
조사 제안서
1. 조사 대상 - 삼성전자 Yepp
Yepp은 98년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블루텍에서 처음 선보인 MP3브랜드이다. 2005년 12월 스포츠조선이 실시한 브랜드만족도 조사역시 mp3 분야의 경우 레인콤의 iriver U10으로 나타났다. 그 후 애플이 MP3 시장을 넓혀갔고 국내에서는 중소기업이었던 레인콤, 코원 등이 MP3시장에 뛰어들면서 삼성은 선두자리에서 물러나야 했다.
- Yepp에 대한 소비자 광고 인지도 부족
- 소비자…(투비컨티뉴드 )
다. 하지만 꾸준히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고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2007년에는 세계시장 1위를 석권하는 것을 目標(목표)로 두고 있따
2. 조사동기
삼성은 현재 MP3시장의 1위 석권을 위해 공격적인 marketing 을 펼치며 2006년 시advantage유율을 30%까지 확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따 하지만 이러 marketing 계획 속에서도 Yepp은 여전히 소비자 선호도 2위자리만을 지킬 뿐이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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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문제 상황
현재 Yepp이 처한 문제 상황을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브랜드 선호도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이리버와의 격차는 크고 Yepp을 추격하고 있는 i-pod이나 i-audio와는 별반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Yepp으로써는 현재 자사의 결점을 파악하고 이를 改善(개선) 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