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사의 경영戰略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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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8 17: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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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하였지만 지금은 전 세계 56개국에 779개(2005년 상반기 기준)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연 매출액도 2004년에 38억 Euro(약 5조원), 2005년 1/4분기 14억 Euro(전년 대비 19%증가) 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Inditex사 매출 중 Zara의 비중이 절반을 차지)
Zara는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남성복, 여성복에서부터 캐주얼, 악세서리까지 최신 트랜드의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프라다(Prada), 구찌(Gucci) 등 최고급 디자인 하우스의 최신 트렌드를 응용하여 이를 상품화하고 있다
현재 이태리의 베네통(Benetton),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 등과 경쟁관계에 있다
History of Zara
1963~1974 Amancio Ortega Gaona INTITEX 설립
1975 스페인에 첫 번째 zara store 오픈
1976~1984 스페인의 주요도시에 zara store 확산
1985 포르투갈에 해외 store 오픈
1989 미국의 뉴욕 진출
1990 프랑스의 파리 진출
1991~2004 日本(일본)(1998) 등 전세계 유통망 확대
2005 인도네시아 store 오픈(‘Plaza Indonesia`,8월19일)
2. Zara`s Business Model
zara의 경쟁력을 본격적으로 분석하기에 앞서 그들의 business model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전체적인 맥을 짚어 볼 필요가 있다
♧ the business model 이란?
-곧, ‘기업이 기술적인 가능성을 어떻게 경제적인 가치화 하는가?’…(drop)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순서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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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하였지만 지금은 전 세계 56개국에 779개(2005년 상반기 기준)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연 매출액도 2004년에 38억 Euro(약 5조원), 2005년 1/4분기 14억 Euro(전년 대비 19%증가) 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Inditex사 매출 중 Zara의 비중이 절반을 차지)
Zara는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남성복, 여성복에서부터 캐주얼, 악세서리까지 최신 트랜드의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프라다(Prada), 구찌(Gucci) 등 최고급 디자인 하우스의 최신 트렌드를 응용하여 이를 상품화하고 있다
현재 이태리의 베네통(Benetton), 미국의 갭(Gap), 스웨덴의 H&M 등과 경쟁관계에 있다
1. 기업intro 및 연혁
Introduce Zara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
레포트/경영경제
ZARA,,경영전략,,비지니스모델,,가치사슬,,마케팅전략,,신속반응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목차
1. 기업intro 및 연혁
2. Zaras Business Model
3. Value chain
4. Zara의 marketing 전략(strategy)
5. 신속 reaction response 시스템
본문내용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