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문제 instance(사례)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5:11본문
Download : 도시문제 사례조사 - 용산~성북간 국철 및 新복선전철 중앙선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hwp
하루에 여객 20회, 화물 3…(skip)
[용산~성북간 국철 및 新복선전철 중앙선에 관한 문제가되는점 과 improvement方案], , 1. 서론 , ①조사목적, ②조사범위, ③조사방법, , 2. 이론(理論) 및 기초concept(개념), , 3. ⓛpresent condition 및 실태분석, ②문제가되는점 , , 4. improvement方案, , 5. 結論(결론), , 자료크기 : 199K
다. 경원선은 서울과 원산을 잇는 철도로서, 총연장 223.7km이나, 국토분단 이후 서울 용산에서 신탄리 간 88.8㎞만 운행된다된다. 1905년 기공하여 1914년 개통되었다. 해방 이후 강원도 북부 지방의 개발로 운행이 잠시 활발했으나, 6·25전쟁 이후부터는 원산까지의 운행이 중단되었다. 현재, 용산역~성북역 간 이 ‘국철’이 운행중에 있으며, 별다른 노선명도 없이 막연한 이름인 ‘국철’을 사용하고 있따 과거 이 구간은 경원선의 일부였다. 1990년 현재 총철도여객수송의 4.6%, 화물수송의 0.7%를 담당한다. 수도 서울과 동해·서해를 잇는 산업상·군사상 매우 중요한 간선철도이며, 본 철도의 완공으로 한반도의 간선철도가 X자 모양을 이루게 되었다. 1982년부터 경원선 복선전철사업이 스타트되어 1986년 성북-의政府 간 31.1㎞가 복선전철화되어 수도권 전철 구간을 포함해서 용산-의政府 간이 연결되었다.
설명
도시문제,국철,평면교차,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도시문제 instance(사례)조사
순서
[용산~성북간 국철 및 新복선전철 중앙선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 1. 서론 , ①조사목적, ②조사범위, ③조사방법, , 2. 이론 및 기초개념, , 3. ⓛ현황 및 실태분석, ②문제점, , 4. 개선방안, , 5. 결론, , FileSize : 199K , 도시문제 사례조사인문사회레포트 , 도시문제 국철 평면교차






Download : 도시문제 사례조사 - 용산~성북간 국철 및 新복선전철 중앙선에 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hwp( 78 )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국철’이라는 애매한 이름의 노선이 있따 이 노선에 대해 알고있는 사람도 있으나,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은 실정이다. 현재의 구간은 성북-신탄리 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 45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