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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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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젊은 학생층은 물론 20~30대 남성들로부터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우리는 현재 힐리스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소비자 조사 및 매장 주인과의 인터뷰를 시도하여 힐리스의 인기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1. 주제선정 ▶ 2000년 말 출시된 걷다가 달리는 바퀴 달린 신발󰡐힐리스(heelys)󰡑는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켤레가 팔렸다. 신세대 연예인의 스폰서로써 연예인들의 드라마 및 기타 프로 출연시 힐리스를 착용함으로써 홍보를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언론사 입장에서는 제품의 광고가 아닌 얘기를 한다지만 수많은 독자들이 읽지도 않은 광고에 비하면 反應(반응)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신뢰도의 차원에서 생각하면 그 효능성은 대단하다고 생각된다된다. 뒤꿈치에 롤러스케이트의 바퀴가 달린 이 신발은 바퀴를 달고 시속 48㎞까지 달릴 수 있다아 바퀴를 달고 다니다가 간단한 조작으로 바퀴를 떼어내면 일반신발이 된다 대중교통으로 집에서 회사․학교까지 30분 미만인 사람이 힐리스를 신고 움직이면 10여분만에 미끄러지듯 목적 장소에 안착할 수 있다아 또 주유소, 대형 야외 카페 등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도 힐리스를 신으면 체력을 아낄 수 있다아 뿐만 아니라 힐링을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인처럼 바쁜 사람들에게는 걸어다니면서 운동까지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아






마케팅
2. Heelys의 탄생


4. 현재의 marketing 전략(strategy)

순서



2001. 06 (주)옥션과 업무 제휴
2000. 03 회사 설립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젊은 학생층은 물론 20~30대 남성들로부터도 각광을 받고 있다아 그러나 이러한 인기에 비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은 부족한 면이 많아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현실이다. 그러나 한가지 비밀이 숨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인기에 비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분은 부족한 면이 많아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현실이다. 바닥이 평평한 곳이면 어디서나 여러분은 Heelys를 신고 Heeling의 기쁨을 마음껏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로저는 어릴 적부터 롤러스케이트를 즐겼으며, 생후 9개월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탄 최연소 롤러스케이트로 기네스북에 기록도 가지고 있었다. 대중교통으로 집에서 회사․학교까지 30분 미만인 사람이 힐리스를 신고 움직이면 10여분만에 미끄러지듯 목적 장소에 안착할 수 있다. 로저는 어릴 적부터 롤러스케이트를 즐겼으며, 생후 9개월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탄 최연소 롤러스케이트로 기네스북에 기록도 가지고 있었다. 특이한 신발의 특수성 때문에 인기를 끄는데는 한계가 있다. 이런 그는 늘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 Heelys는 일반 운동화와 똑같다. 20대의 젊은 주주들로 구성되어 소자본으로 創業을 한 힐리스 코리아는 그들이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대안 이였으며 이에 대해 예상 이외로 많은 시너지 효능를 발휘하고 있다고 평가된다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언론 홍보로 인한 간접광고 효능
1. 주제선정


2001. 02 동창, 동호회 커뮤니티 관련 모임 서비스 개시
2002. 01 www.heelys.co.kr 오픈
2001. 08 www.sonicsports.co.kr 오픈
1). 연예인 스폰서 활동을 통한 홍보
2000. 06 스포츠 베팅 관련 통계 시스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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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0년 말 출시된 걷다가 달리는 바퀴 달린 신발󰡐힐리스(heelys)󰡑는
2000. 05 웹스포츠 게임 및 동화상 베팅 게임 관련 특허 출원
2001. 12 Heelys 독점판매 공급계약 체결
2000. 07 스포츠 베팅 관련 통계 서비스 개시

설명
▶ EM커뮤니케이션 연혁


▶ 1998년 로저 아담스라는 한 중년의 심리학자는 자가 사업의 도산 후 한
다. 그러나 한가지 비밀이 숨어 있다아 바로 발뒤꿈치에 휠을 장착함으로써 걷기도 하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운동화이다. 이런 그는 늘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켤레가 팔렸다. 바로 발뒤꿈치에 휠을 장착함으로써 걷기도 하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운동화이다. “걸을 수도 있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그의 작품이 바로 Heelys이다.
2001. 07 SonicSports Inc.와 독점판매 공급계약 체결


2000. 05 Cyber Money Trade 운영 프로세서 관련 특허 출원
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되었다. Heelys는 스케이팅을 즐기기 위한 특수한 장소가 필요 없다. 바닥이 평평한 곳이면 어디서나 여러분은 Heelys를 신고 Heeling의 기쁨을 마음껏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특이한 신발의 특수성 때문에 인기를 끄는데는 한계가 있다아 이에 우리는 현재 힐리스의 마케팅 사례를 analysis(분석) 하고, 소비자 조사 및 매장 주인과의 인터뷰를 시도하여 힐리스의 인기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마케팅 strategy을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이런 점에서 Heelys는 새로운 스포츠의 탄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것이다 . Heelys는 스케이팅을 즐기기 위한 특수한 장소가 필요 없다. 바퀴를 달고 다니다가 간단한 조작으로 바퀴를 떼어내면 일반신발이 된다. 아직 본격적인 방송광고를 하지 않고 있지만 얼마 전에도 SEVEN이라는 가수가 신고 나옴으로써 많은 인기와 더불어 adolescent(청소년)들에게 힐리스 열풍을 불러 왔다. “걸을 수도 있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그의 작품이 바로 Heelys이다. 이러한 제품에 대한 introduction로 인해 관심을 갖게된 사람들이 힐리스를 찾게 되었고, 그것은 사람들의 입을 통해(Mouth to mouth)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고 주변에 신은 사람들을 통해 광고효능를 불러오고 있는 것이다. 힐리스의 독특한 기능성 때문이라고 생각되지만 이는 호재가 아닐 수 없다. 또 주유소, 대형 야외 카페 등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도 힐리스를 신으면 체력을 아낄 수 있다. Heelys는 일반 운동화와 똑같다. 뒤꿈치에 롤러스케이트의 바퀴가 달린 이 신발은 바퀴를 달고 시속 48㎞까지 달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힐링을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인처럼 바쁜 사람들에게는 걸어다니면서 운동까지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런 점에서 Heelys는 새로운 스포츠의 탄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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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에 출시된 이후부터 힐리스는 자의반 타의반으로 급속도로 많은 매체를 타게 되었다. 2. Heelys의 탄생 ▶ 1998년 로저 아담스라는 한 중년의 심리학자는 자가 사업의 도산 후 한 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되었다.
▶ 기존의 marketing 전략(strategy)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연예인 스폰서를 통한 홍보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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